광고
광고
사회
교육
아시아권 유일 세계 권위 요트대회 부산서 개최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0/20 [14:5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부산=더데일리뉴스) 아시아권에서는 유일한 세계 권위의 요트대회가 10월 24일부터 10월 29일까지6일 동안 해운대 동백섬 일원 해상에서 다시 한번 개최된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세일링연맹(舊 부산요트협회)과 세계여자매치레이스협회(WIMRA)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스포츠를 통하여 우정을 다지며 해양레포츠 대중화를 위하여 2008년부터 올해 9회째 매년 개최하고 있다.

10월 24일 해운대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주최 측에서 제공하는 요트로 동일한 조건 속에서 12개 팀이 1:1로 오직 기술과 능력만으로 경기를 펼치게 되며, 예선전에서 성적이 높은 8개팀을 선정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회의 진정한 승자를 가리게 된다.

특히, 올해는 4개국(핀란드, 스웨덴, 한국, 미국)을 돌며 경기를 치른 뒤 결과를 합산하는 세계여자매치레이스 시리즈(WIMS) 대회의 5경기 중 4번째 경기로 마지막 경기에 점점 다가가는 만큼 각 팀들 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