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한국의집 대표 메뉴 ‘해린정식’, 2016 케이(K)-콘텐츠페어 참가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0/19 [16:2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한국문화재재단에서 운영 중인 전통문화복합공간 한국의집(관장 한운기)은 지난 15~1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6 케이(K)-콘텐츠페어에 참가해 한국의집 대표 메뉴인 <해린정식>을 선보였다.

'2016 K-콘텐츠 페어'는 게임, 캐릭터, 문화기술,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대규모 행사이다.

   ▲ 문체부 조윤선 장관​    

해린정식은 본 행사의  코너에 2016년 한식분야 우수문화상품 자격으로 전시됐다.

한국의집 김도섭 궁중음식보급팀장은 “해린정식은 해린(海隣)이란 이름에 걸맞게, 외국인들과의 친교를 다지기 위해 내, 외국인 모두가 선호하는 음식들로 구성한 메뉴”이며“이런 해린정식 메뉴의 취지가 전세계가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콘텐츠를 추구하는 본 행사의 의도와 부합된다고 판단했다.”며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된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2016 K-콘텐츠 페어의  코너의 한식부분에서는 한국의집 해린정식 이외에도 석계종가의 <음식디미방>, 광산김씨 설월당 종가의 <수운잡방> 등 전국의 다양한 한식 문화콘텐츠 업체들이 참가해 문화체육부장관 조윤선 장관을 비롯한 많은 관람객들에게 한식의 풍류와 멋을 알리는 자리를 구성했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