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2016년도 평화누리길 자전거 투어 in 김포’ 개최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0/18 [13:4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더데일리뉴스) 경기북부 DMZ 일원 한강 철책길을 자전거로 달리며 평화를 기원해보는 특별한 행사가 마련된다.

경기도는 오는 10월 22일 오전 8시 30분부터 김포 평화누리길 3코스 한강철책길 일원에서 ‘2016년도 평화누리길 자전거 투어 in 김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자전거 투어는 그간 파주 임진각 일원에서만 열어오던 행사를 김포지역에서도 특별 개최함으로써, 평화누리길을 찾는 방문객들의 요구에 부응함은 물론, 예부터 토양과 물, 기후 모두 최상의 조건으로 유명한 김포 DMZ 일원의 역사와 자연환경을 홍보하는데 목적을 뒀다.

투어 참가자들은 전류리포구 인근 연병장에서 출발, 석탄배수펌프장, 북한이 바라다 보이는 한강변 철책선길을 거쳐 후평리 철새도래지를 지나 다시 전류리포구 인근 연병장으로 돌아오는 약 18km의 순환형 단일코스를 달리게 된다.

이 코스는 높낮이가 완만해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자전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코스 인근의 주요명소로 천연기념물 제250호로 지정된 수도권 최대 철새도래지인 ‘후평리 철새도래지’, 한강의 최북단 어장으로 북한의 개풍군과 마주하고 있는 ‘전류리포구’, 북녘 땅을 바라 볼 수 있는 ‘애기봉 전망대’, 차(茶)의 아버지 한재 이목 선생의 위패를 모신 ‘한재당’ 등 다양한 역사·자연·문화 명소들도 둘러 볼 수 있다.

이밖에도 평화누리길 사진 전시회, 엽서쓰기, 포토타임, 경품추첨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되며, 참가자들에겐 소정의 기념품과 간식 등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