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아이들의 꿈이 자라나는 배움의 터전 서울수명초등학교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0/17 [15:4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서울수명초등학교는 바른 인성 함양과 창의적인 사고, 따뜻하고 풍부한 감성을 길러줌으로써 아이들의 꿈이 자라나게 한다. 개교한 후 약 8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혼연일체로 교육활동을 전개함으로 탄탄하게 자리매김한 서울수명초등학교를 만나보자.
 
서울수명초등학교의 박호선 교장은 2010년부터 3년간 교감으로 이 학교에서 근무를 하였고, 이후 2014년 3월부터는 교장으로 승진하여 재부임하면서 오늘에 이르기까지 끈끈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박 교장은 오랜 기간을 수명에서 근무하다보니 학부모나 아이들에 대한 애착이 남다르다고 한다. 매일 아침이면 교문, 현관에서 등교지도를 하면서 따뜻한 마음을 아이들에게 전하며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격려를 한다.
 
실현가능한 꿈을 디자인하는 진로교육에 힘써
 
서울수명학교는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현실적으로 바라보고 이룰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비전진로프로그램”, “키자니아 현장체험 등 진로체험프로그램 활동”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으며, 올해는 중소기업청 창업교육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청소년 비즈스쿨 운영 학교”로 선정되었다. 이는 경제개념 이해 및 기업가 체험 활동을 통해 꿈을 찾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한 진로계발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동산 조성이나 화단 설치 등 교육환경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
 
박호선 교장은 수명동산 조성사업을 비롯한 화단 경계석 설치, 등굣길 꽃길조성, 식당 도색작업과 화장실 양변기 교체, 방충망 설치, 아리수 음수대 설치 등 서울수명초등학교의 교육환경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서울수명초등학교에서는 사교육비 절감 차원의 다양한 특색교육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교육활동이 교과과정과 연계한 1인1악기 연주 수업으로 리듬악기, 오카리나, 단소, 하모니카 등 각 학년별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악기를 선정해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학생들의 성취동기 부여를 위해 연1회 학교 방송 조회시간을 활용한 학년별 발표회와 희망자가 모두 참가할 수 있는 수명 작은발표회를 개최하고 있다.
 
다채롭게 구성된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사교육비 절감 효과 보여
 
이와 함께 아이들의 기초체력 및 운동기능을 향상시키고 직접 몸으로 체험하며 운동의 재미를 느끼도록 1인 1구기운동 교육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 피구나 축구, 티볼, 배구등의 다양한 학급스포츠클럽 활동을 활성화하고 4~6학년은 계절운동 교육으로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스케이트를 배우며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수영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서울수명초등학교의 여자축구팀은 서울특별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여자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는 매일 아침 하루도 빠짐없이 성실한 연습과 훈련을 통해 얻은 결실이었다.
 
37개 부서의 93개 강좌가 운영되고 있는 서울수명초등학교의 방과후 활동은 다채로운 수업 강좌 구성과 철저한 교육의 질 관리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 만족도가 높고 많은 재학생들이 방과후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2015년부터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다른 학교보다 한발 앞선 소프트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방과후 학교컴퓨터교실에서 스크래치를 이용해 코딩을 배우고 로봇, 드론, 3D모델링 프로그램밍을 통해 다양한 SW체험을 한다. 이렇게 SW교육의 우수활동을 인정받아 2015년도에는 서울특별시교육감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이들의 꿈을 키워나가는 과정과 모습,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선생님들의 뜨거운 열정 그리고 보살핌, 신뢰와 사랑이 가득한 학부모가 한데 어울려 서울수명초등학교는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로 발전해 나간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