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구리시, 한국의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 선정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9/30 [13:1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리=더데일리뉴스) 구리시가 왕숙천수변공원∼구리한강시민공원 16.35㎞구간에 걸쳐 한국의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에 선정되어 주변의 관광 활성화는 물론 지역주민들의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선정의 배경에는 구리시의 경우 가족, 연인이 가볍게 여행·데이트·나들이가 가능한 연인코스를 포함하여 관광명소 등 먹을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한 관광코스, 도심 인근에 있고 자전거를 이용한 산책이나 힐링이 가능한 건강코스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전국에서 추천된 216개 가운데 2대 1의 경쟁률을 뚫은 결실이다.

특히 구리시는 이번 선정에 대비하여 건설과에 자전거 팀을 신설하여 시민 누구나 생활 스포츠로 즐길 수 있는 자전거 활성화를 위해 주요 시책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이같은 각고의 노력 끝에 지금은 왕숙천 수변공원에서부터 구리한강시민공원에 이르는 구간에는 탁트인 자연경관속에서 봄에는 유채꽃, 가을에는 코스모스 꽃이 군락을 이루며 산, 바람, 꽃, 나무, 새들이 공존하는 천혜의 공간으로써 연인 또는 가족과 같이 라이딩하기에 안성맞춤의 코스로 탈바꿈했다.

또한 자전거 길로 연결되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동구릉은 조선왕조 500년의 역사적 가치가 높아 라이딩족에게도 산 교육의 장소로 활용되고 있고, 무엇보다 지리적 여건에서 서울과 인접한 관계로 구리지역 이외의 시민들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아름다운 자전거 길에서 힐링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만큼 손쉽게 이용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시는 이번 선정의 후속책으로‘아름다운 자전거도로 100선’을 이용한 다양한 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 이미지 제고 향상을 위해 안내지도 비치, 홈페이지 홍보 등을 통해 자전거길의 대중화를 위한 시책에 더욱더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