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여성*아동*청소년
성남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청바지 프로젝트’ 본격 진행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9/28 [14: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성남=더데일리뉴스)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는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성남시 내 119개 기업과 함께 중학교 1학년 1,00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남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청바지 프로젝트’를 본격 진행한다.

‘청바지 프로젝트’는 ‘청소년의 바른 꿈을 지원하는 우리 성남’의 줄임말로 성남시의 다양한 기업, 공공기관, 소상공인들의 참여를 통해 일터를 개방하고, 청소년은 지역 내 일터에 찾아가 업무를 체험하며 삶의 현장을 경험함으로서 직업과 노동의 가치를 이해하는 현장중심의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 ‘청바지 프로젝트’에는 성남시 내 119개에 달하는 기업이 참여하며 성남시 내 대기업부터 판교테크노벨리와 성남산업단지의 중소기업, 벤처기업 등 분야별 체험일터를 개방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삶의 현장을 경험토록 했으며, 성남시청소년재단이 각 분야별 교육 전문가와 함께 개발한 ‘청바지 프로젝트’ 매뉴얼과 청소년 워크북을 활용해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효과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청바지 프로젝트’ 운영을 위해 공개 선발과정을 거친 청바지 코디네이터 100명은 전문교육과정을 이수하였으며, 사전·사후교육, 참여기업 인솔까지 총 3일간의 과정을 함께하여 청소년의 효과적인 일터체험과 안전한 현장 직업체험을 돕는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