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
‘식품업계, 시스루 마케팅’ 통해 소비자 마음 잡기 나선다
김지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9/28 [10:1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식품업계가 소비자에게 제품의 제조 과정 등을 공개하는 ‘시스루(See-through)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 잡기에 나서고 있다.
 
‘시스루’는 ‘속이 비치다’라는 의미로 먹거리에 관한 신뢰가 중요해지면서 제품의 생산 과정, 환경 등을 소비자에게 공개하는 방식을 일컫는다. 업계는 이런 추세에 맞춰 소비자의 눈으로 직접 확인시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공장 견학, 소비자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활발히 선보이거나 조리과정을 볼 수 있는 오픈키친을 선보이고 있다. 시스루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와 직접적인 소통으로 신뢰를 얻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 이유식 생산과정 공개로 안심을 보여주다, 매일유업 ‘맘마밀키친 안심투어’ 각광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맘마밀’은 아기를 키우는 엄마, 아빠를 대상으로 ‘맘마밀키친 안심투어’를 월 1회씩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기 부모가 시판이유식 선택 시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제품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만들어졌는지, 안심하고 아기에게 먹일 수 있는지에 대한 것이다. 맘마밀은 부모의 마음을 헤아려 모든 단계를 까다롭고 꼼꼼하게 생산하는 맘마밀 안심이유식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토록 함으로써 신뢰를 쌓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매일유업 영동공장에서 진행되는 맘마밀키친 안심투어는 안심이유식의 안심설계원칙과 ‘맘마밀’의 브랜드 스토리가 담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 안심이유식의 생산과정과 맘마밀 안심이유식이 구축한 ‘안심정보공개시스템’의 과정을 눈으로 확인하고 맘마밀 안심이유식에 사용되는 재료로 만들어진 식사까지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맘마밀 안심정보공개시스템은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 하면 이유식 쌀의 도정일, 생산일, 유기농 쌀 인증서를 비롯해 제조공정과 제품 사용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이다.
 
매일유업 맘마밀 관계자는 “이달 28일에 진행하는 맘마밀키친 안심투어도 아기 엄마, 아빠에게 인기를 얻으며 높은 참여신청 경쟁률을 보였다. 앞으로도 생산과정을 자신 있게 공개해 제품에 대한 자신감과 책임감을 보여주고, 이를 통해 소비자의 믿음과 신뢰를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공장 견학, 오픈 키친 등 ‘시스루 마케팅’으로 신뢰를 주다
대상FNF의 종가집은 종가집 횡성 공장에서 소비자의 참여로 진행하는 ‘2016 종가집 김치 투어’를 마련했다. 이달 27일부터 시작한 ‘2016 종가집 김치 투어’는 종가집 김치의 위생적인 제조과정을 살펴보고 직접 김치를 담가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직접 담근 김치는 집으로도 가져갈 수 있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종가집 김치 등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의 종가집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공고히 다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 업체는 밝혔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