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음식*맛
당도 높은 맛과 품질로 인정받은 먹골배 수출위해 선과 및 포장작업 한창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8/26 [17:2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남양주=더데일리뉴스) 남양주시 진건읍에 위치한 먹골배 공동선별장에서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인한 더위도 잊은 채 당도 높은 맛과 품질로 인정받고 있는 먹골배의 수출을위해 선과 및 포장작업이 한창이다.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남양주의 대표 특산물인 먹골배가 출하됨에 따라지난 20일 대만, 홍콩, 베트남 등지로 원황배의 본격적인 수출이 시작됐고,오는 11월에는 주품종인 신고배가 수출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양주먹골배는 매년 200여톤이 수출되고 있으며, 2014년에는 163톤으로 다소 주춤하였으나 2015년에 203톤이 수출되어 다시 수출에 활개를 띠고 있다.

특히, 남양주 먹골배 공동선별장에는 남양주시가 지난 해 경기도 선택형맞춤농정 사업으로 추진한 과수 자동화 선별 시설이 갖춰져 있어 노동력 절감으로 인한 수출경쟁력이 한층 강화되어 예년에 비해 수출물량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남양주먹골배의 내수 물량은 주로 시장 도·소매나 직거래로 판매되는데, 대다수의 물량은 도로변 직판장을 통해 이번 추석명절을 전후하여 모두 판매될 것으로 전망된다.

노태채 남양주시 유통팀장은 내수판매를 위해 관내 중소기업체와 시청 및 공공기관에 명절맞이 먹골배 팔아주기 홍보 등을 꾸준히 펼치고 있으며,대형유통점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판매량을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