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칼럼] 의료사고 없는 안전한 이쁜이수술(질축소수술),질성형수술, 소음순수술 전문병원 상담 중요해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2/29 [11:1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최근 의료사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해마다 늘어나는 의료사고로 인한 피해 구제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주부 최모씨는 어젯밤에도 깊은 잠에 빠지지 못하고 혼자 새벽까지 TV만 보다가 잠이 들었다. 남편과 잠자리를 한지도 오래됐다. 부부관계 개선을 위해 이쁜이 수술도 받아봤지만 오히려 성교통이 심하게 생기는 바람에 이제는 부부관계가 무섭기까지 하다.
 
실제로 많은 여성들이 과거 늘어난 질내 점막을 봉합하여 부분적으로 질 내부를 좁히는 식의 이쁜이수술을 받았다가 질건조증이나 수술 후 성교통이 심해지고, 분비물이 줄어드는 부작용을 경험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는 대부분 무리하게 질 자체를 축소시키려는 의도가 잘못 적용돼 나타나는 것이다.
 
따라서 안정적인 질성형을 시행하기 위해서는 여성 인체에 대한 해부학적인 이해가 풍부하면서 수술 경험이 많은 여성성형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형근 의학박사 (리즈 레이저 여성성형 센터 대표원장)은 “기존 이쁜이수술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레이저를 이용한 질성형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도입해 시술해본 결과 매우 만족도가 높다.”며 “레이저질성형은 특수 수술용 레이저를 사용한 만큼, 출혈. 통증이 거의 없고, 그만큼 2차 염증에 감염될 우려가 없어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수술방법이다.”라고 설명했다.
 
 리즈 레이저 센터의 ‘레이저질성형’ 수술 시에는 손가락 보다 가늘고 긴 레이저 fiber를 사용하기에 좁고 굴곡이 있는 질 안쪽까지 시술이 가능해 질 내부의 근본적인 구조를 바꿔주는게 가능하며, 질 내부의 공간이 타이트해 짐으로써 세균 침투가 어려워 위생상태가 상대적으로 좋아지면서 만성질염으로 고생하였던 여성들의 고민도 덜게 되었다. 게다가 출산이나 유산으로 인해 자궁이 밑으로 쳐져서 주부들 사이에 ‘밑이 빠졌다’라고 불리어지는 질의 길이가 짧아진 현상인 자궁탈출증(자궁하수)을 예방하고 자궁을 다시 위로 올려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14년 동안 부작용 한 번 없이 無사고 경력을 갖고 있는 리즈산부인과의 이형근 박사는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지만, 그래도 병원 선택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꼭 체크할 것”을 당부했다.

청담동의 리즈레이저여성성형센터는 집도의가 시간과 공간상의 제한을 없애고 한명의 환자만을 위해 수술에 전념하는 ‘Time Free Operation’ 제도를 시행하면서 지난 15년간 부작용 및 의료사고가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유명하다.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여성은 수술 없이 질 벽을 좁혀주는 질 레이저 타이트닝이 적합하다. 질 레이저 타이트닝은 레이저시술로 질 점막에 360도 골고루 레이저를 조사해 조직 수축과 새로운 콜라겐의 합성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질 벽에 전달된 열 효과로 즉각적인 조직 수축을 일으키기 때문에 시술과정이 보다 쉬우며 시간도 10-15분 내외로 간편한 방법도 있다.

* 도움말 : 리즈레이저센터(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이형근 의학박사 대표원장
 
홍재희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