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여성*아동*청소년
[칼럼]여성건강 찾는 이쁜이수술(질축소수술),소음순수술 전문병원 수술경험 많은 전문의 상담 중요해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1/27 [09:0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결혼한 여성의 경우 잦은 부부관계와 출산 때문에 예전처럼 수축이 잘 안 돼 부부관계가 소원해질 수밖에 없다고 호소한다. 출산한 많은 여성을 관찰해보면 출산 이후 여성의 질 크기가 출산 전에 비해 약 1.5-2배 정도 더 커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성교 시 공기가 빠진 것 같은 느낌이 들고 성감도 없어진다. 특히 남편의 불만이 많아져 외도로 이어진다며 부부관계 개선을 위해 여성성형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흔히 '여성성형' 하면 이쁜이수술을 떠올리는데 질성형, 처녀막복원수술, 소음순수술, 음핵성형술, 요실금수술 등 종류는 다양하다. ‘여성성형’이라 해서 기능적 치료에만 중점을 둘 것이라 생각하면 오산이다. 알고 보면 미용 성형 못지않게 미적인 결과가 중요시되는 게 이 분야다.
 
이 같은 문제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편으로 ‘레이저 질성형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 수술은 잦은 성관계, 임신, 출산, 반복된 중절수술, 노화 등에 따른 신체 변화로 질괄약근이 이완된 경우 시행한다. 늘어난 질에 탄력을 만들어주면서 마찰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구조로 바꿔 주는게 바로 이 수술의 포인트다.
 
레이저질성형은 잦은 성교나 출산 때문에 넓어진 질을 좁혀주어 부부관계를 원만하게 해주고 성감을 높여주기 위한 것으로, 이완된 질 입구뿐만 아니라 질 내 근육까지 완전히 회복시켜 분만전보다 더 나은 기능을 가진 상태로 만들어 주는데 목적이 있다. 레이저를 활용하기 때문에 시야가 잘 확보되지 않는 질 깊숙한 곳의 안쪽부터 질 입구에 이르기까지 손상된 질 근육의 복원이 가능하며, 섬세하고 정교하게 질 벽 주름을 형성시켜 남,녀 모두의 성적 쾌감을 높여준다. 
 
‘레이저질성형’이 주목 받는 이유는 단순히 한 가지 고민만 해결해 주는 것이 아니라, 젊은 여성의 악취 및 냉대하, 가려움, 염증에서부터 출산한 중년 여성들이 겪고 있는 질수축력과 질감각 개선, 애액 분비 조절, 요실금, 질염, 질건조증, 질분비물 문제까지 폭넓게 해결해 주기 때문이다.
 
즉, 레이저질성형은 출산으로 인해 질수축 괄약근이 늘어진 여성이나 나이가 들어 질수축력이 약해진 여성들이 부부 관계시 남성의 음경(성기)를 조이는 힘인 질수축력이 강해져 만족한 성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형근 의학박사 (리즈 레이저 여성성형센터 대표원장)은 “레이저질성형은 수술 후 늘어진 질로 인해 잃어버렸던 성적인 만족감을 다시금 느낄 수 있게 되며, 방광염이나 질염, 치질 등 각종 질환의 예방효과도 있어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에는 질성형은 물론 여성건강 및 콤플렉스 해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소음순성형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소음순성형이란 불필요하게 늘어진소음순을 절개해주는 수술이다. 단순히 기능적인 측면만을 위해 소음순을 잘라내는 것이 아니라 소음순색깔과 소음순비대증을 외관상으로도 적절한 형태를 유지하고 수술 자국이 남지 않도록 섬세하게 해주어야 하는 1:1 맞춤수술이다. 요즘은 소음순수술의 풍부함 경험이 없이 수술을 하고 있는 병원도 생겨나고 있어 재수술 예방을 위해서는 소음순수술전후사진 또는 수술후기를 잘 살펴 보고 상담을 받아야 한다.

 이처럼 이쁜이수술은 원인 및 증상에 따라 다양한 이쁜이수술방법과 이쁜이수술비용이 있다. 따라서 자신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성관계에서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정확히 파악해야 하며, 이쁜이수술비용에만 따라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아닌 담당 전문의가 시술경험이 풍부한지 상담과 진단을 받은 후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14년 동안 부작용 한 번 없이 無사고 경력을 갖고 있는 리즈산부인과의 이형근 박사는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지만, 그래도 병원 선택 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꼭 체크할 것”을 당부했다.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여성은 수술 없이 질 벽을 좁혀주는 질타이트닝이 적합하다. 질 레이저 타이트닝은 레이저시술로 질 점막에 360도 골고루 레이저를 조사해 조직 수축과 새로운 콜라겐의 합성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질 벽에 전달된 열 효과로 즉각적인 조직 수축을 일으키기 때문에 시술과정이 보다 쉬우며 시간도 10-15분 내외로 간편한 방법도 있다.
 
*도움말 : 리즈레이저센터(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이형근 의학박사

홍재희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