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
삼성 애니콜, 새 브랜드 슬로건 \'Talk, Play, Love\'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07/09/18 [23:2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삼성전자가 6년 만에 애니콜 브랜드 슬로건을 교체했다.

삼성전자는 16일 새로운 애니콜 브랜드 슬로건 'Talk, Play, Love 애니콜'을 TV CF를 통해 전격적으로 선보였다.

'Talk, Play, Love'는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요소를 상징하는 단어들로 '즐겁게 대화(Talk)하고, 인생을 즐기고(Play), 더욱 사랑하라(Love)'는 의미를 담고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애니콜이 사람과 사람을 잇는 'Talk'를 연결하고, 즐겁고 재미있는 'Play'를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Love'의 대상이 되겠다는 표현"이라며 "애니콜을 통해 인생의 가장 중요한 3요소인 'Talk, Play, Love'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는 의도도 담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통해 애니콜 브랜드 이미지를 기존에 갖고 있던 '신뢰받는 브랜드', '휴대폰 대표 브랜드'를 넘어서 모든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국민 브랜드'로 확대, 변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가 애니콜 브랜드 슬로건을 바꾼 것은 6년 만이다.

삼성전자는 애니콜 최초의 브랜드 슬로건인 '한국 지형에 강하다(95~98)' 를 시작으로 '언제 어디서나한국인은 애니콜(98~00)', '내 손 안의 디지털세상(00~01)', '디지털 익사이팅 애니콜(01~07)' 등 시대를 대표하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하며 국내 브랜드 마케팅성공신화를 이어왔다.

특히 '한국 지형에 강하다'는 브랜드 슬로건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한국에서는 한국지형에 맞게 설계된 애니콜이 적격'이라는 강한 인상을 심어 주며 외국산 휴대폰이 잠식하고 있던 국내 휴대폰 시장 판도를 180도 바꿔 놓은 국내 브랜드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휴대폰이 디지털 중심기기로 부상하던 2000년대 초반과 달리 이제 휴대폰은 생활의 필수 도구이자 자신을 표현하는 분신(分身)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이 필요했다"고 교체 이유를 밝혔다.

이번 브랜드 슬로건은 특히, 의미를 담고 있는 단어를 열거하거나 단문 형식으로 제시됐던 기존의 워드마크식 브랜드 슬로건 형식을 탈피해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 개방형 슬로건이라는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따라 브랜드 슬로건 디자인도 Talk, Play, Love의 세 단어가 합쳐져 정육면체의 큐브 모양을 완성하는 아이콘 형식으로 형상화됐다.

이모티콘과 약자 등 기호에 열광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보다 감성적이고 친숙하게 다가가는 애니콜의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로서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최근 시장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10~20대 소비자들은 글보다 그림이나 영상에 익숙한 비주얼 세대"라며 "이들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감성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큐브 형태의 아이콘을 기획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16일부터 'Talk, Play, Love 애니콜' TV CF 3편을 동시에 내보내는 것과 함께 17일부터는 애니콜랜드(www.anycall.com)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인터랙티브하게 경험할 수 있는 코너를 오픈하는 등 다양한 채널의 브랜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