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매일 오후 12시에 만나는 최고의 가치’ 신개념 커머스 원데이샵 오픈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9/30 [16:0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온라인 쇼핑 시장이 커지면서 쇼핑몰, 오픈마켓, 소호몰 등 여러 종류의 온라인 유통채널이 등장하고 있는데, 최근 하루에 딱 한 개의 딜(deal, 할인 판매상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샵까지 등장하며 쇼퍼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매일 오후 12시 단 하나의 딜을 진행해 상품에 대한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한 원데이샵(http://www.onedayshop.co.kr)이 그 주인공으로, 이 곳은 온라인 쇼핑업계를 크게 부흥시켰던 소셜커머스가 특유의 높은 할인에 의한 고객혜택, 공동구매를 통한 판매업체 수익성 등 소셜커머스만의 특성이 줄어들어 이를 대체하는 새로운 방식의 판매형태를 보여줄 대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소셜커머스가 일반 오픈마켓들과 차별성이 사라진 현 상태에서 온라인 쇼핑의 신개념 커머스로 등장한 것이다.

딜 대상으로 올라오는 상품은 수수료 구조를 단순화 시키고, 생산공장과의 다이렉트 딜까지 추진하고 있어 최종 소비자는 가장 합리적인 가격 선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형태다.

원데이샵 이정훈 대표는 “똑같은 상품 하나를 사더라도 판매 채널이나 형태, 주체에 따라 최종 소비자가 지불하는 가격은 매우 다양해지는데, 조금이라도 더 단순한 유통구조를 가진 곳이 저렴할 수 밖에 없다”며 “하루에 단 하나만의 딜을 추진하며 유통구조를 최대한 간소화해 그 제품만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금번 런칭이 가능했다”고 전했다.

하루하루 최고의 가치를 가진 제품 단 하나만 선보일 새로운 개념의 커머스를 원데이샵이 얼마나 빨리 시장에 안착시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홍재희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