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레저
서울시, 중저가 숙박시설 ‘이노스텔(Innostel)’ 출범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07/09/05 [22:5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시에서는 관광객 1200만 시대에 대비한 숙박수용태세와 저렴하면서 양질의 숙박업소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존 숙박시설과 차별화되는 혁신적인 숙박시설인 Innostel(Innovation+Hostel)을 개발하고 대폭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통해 이를 육성·발전시켜 나가기로 하였다.

금년은 시범사업으로 종로와 마포지역 360여개 숙박업소 가운데 30개소를 선정하였으며 9월중 인증패 수여를 통해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아울러 9월중 중구, 구로구 일대를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하고 2월에 인증심사를 함으로써 90개소를 선정하여 2008년에 120개소 3,600실, 2010년까지 300개소 10,000실의 중저가 숙박시설을 확보하여 외국인들이 편안하게 묵을 수 있는 시설로 자리매김 해 나갈 계획이다.

2008년에는 본 사업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대책이 추진된다.

우선 제도개선을 통해 기존 모텔과 완전 차별화를 꾀한다.

새로운 관광숙박업태로서 관광호스텔업의 도입을 추진하여 관광진흥법에 의해 관리토록 하고, 시설 수준에 따라 등급을 표시함으로써 우수한 숙박시설로 개선토록 유도할 계획이다.

공동마케팅을 통해 업체의 수익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가 도입된다.

전문기관 경영컨설팅 위탁을 통한 경영환경개선, 예약·결제 시스템 운영, 브랜드 간판 설치, 트윈침대 20% 수준 확보 지원, 외국인 관광객 유치 우수업소 인센티브제를 도입하고, 업소별 홍보 브로셔를 제작하여 공항, 관광안내소, 관광공사 해외지사 배포를 통한 브랜드 홍보에주력하고 또한, 재산세 감면혜택을 줄 수 있도록 관련조례 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서는 투숙자에 한해 여행자 보험을 가입해주고, 시티투어버스 50% 할인, 시티패스카드 구입 할인 혜택 등을 부여 한다.

현재 시행되고 있는 지원책으로는 상·하수도 요금이 오는 9.22일 검침분 부터 1㎥당 1,245원에서 994원으로 20%(251원)수준으로 감면되며, 서울시중소기업육성기금은 9월부터 3년 거치 5년 균등분할 상환 조건으로, 증·개축비는 최고 5억원까지, 개·보수비는 3억원까지 지원하게 되며, 임차 사업자까지 융자를 받을 수 있다.

서울시의 Innostel 사업은 인천, 경기 등 지방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각종 지원책 강화로 숙박업주의 관심 표명과 함께 동참업소가 계속 확대 될 전망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