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KT, '듀얼 커넥티비티' 기술 세계최초 시연 성공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7/08 [17:2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에릭슨과 공동으로 기지국간 상호 연동기술인 '듀얼 커넥티비티(Dual Connectivity)'기술의 시연을 스웨덴 현지 에릭슨 본사에서 진행해 세계 최초로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의 기지국 기술은 기지국간 연동이 사전에 구축된 형태로만 제한됐던 것과 다르게 '듀얼 커넥티비티' 기술은 기존 기지국(매크로셀)과 소형 기지국(스몰셀)을 동시에 또는 번갈아 사용함으로써 다수의 기지국이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동시에 전송시켜 체감 속도 향상 및 기지국 용량을 개선하는 기술이다.

스웨덴 에릭슨 본사에서 진행된 본 시연은 LTE 기지국간 연동 시험을 통해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기존 기지국(매크로셀)과 소형기지국(스몰셀)간의 다운 링크 데이터를 결합하여 속도가 증가함을 확인했다. 향후 본 기술이 적용되면 음성데이터와 대용량 데이터를 다른 기지국으로 분리하여 전송이 가능해 커버리지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동시에 기지국간 경계지역에서 데이터 속도를 대폭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에릭슨과 '듀얼 커넥티비티'의 세계 최초 시연을 통해 향후 5G의 기술 개발에서 5G-5G 및 5G-LTE 이종망 기지국을 연동 시킬 수 있는 '멀티 커넥티비티' 기술 개발의 중요한 초석을 다졌으며, 이를 통해 기지국간 핵심 연동 기술 경쟁에서 우위를 가지게 있게 됐다. 

김은영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