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취업*창업
여름방학도 잊은 뜨거운 취업열기 ...!
' 2007 하계 청소년 취업캠프 '
최남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07/07/25 [23: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지방노동청(청장 조정호)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는 지난 6월 경기여자상업고등학교 진로탐색 취업캠프에 이어 두 번째로 7월 19일부터 20일까지(2일간) 성동공업고등학교 취업준비중인 3학년 25명을 대상으로 베어스타운 리조트에서 하계 청소년 취업캠프를 실시하였다.

금번 하계 청소년 취업캠프는 여름방학임에도 불구하고 참석한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의욕과 배우고자 하는 진지한 모습에서 취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느끼기에 충분했다.

- “참으로 재미있었고, 프로그램이 다양해 많은 정보를 얻어간다. 취업에 대한 면접이나 예절, 언어 등을 배워 이제 나 자신을 잘 표현할 수 있고 어떻게 그것을 관리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윤○○,17세)

- “이곳 캠프에 참여하게 되어 취업에 필요한 계획도 생각해 보았고 연습이지만 면접을 통해서 내 자신을 뒤돌아볼 수 있는 좋은 경험 이었다”(전○○,17세)

- “처음 캠프 참가할 때 재미도 없을 것 같았고, 자신감이 없었다. 하지만 재미있고 좋은 교육내용, 이력서 쓰는 방법과 면접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박○○,17세)

이 밖에도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1박2일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단체생활을 통해 규칙과 질서를 지키고 팀웍활동을 하면서 조직생활의 중요성도 느낄 수 있었고, 자신들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분들이 많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낀다고 말하는 등 95% 이상이 만족감을 나타냈다.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정순호 소장은 “고졸이하 청소년들은 직업을 갖더라도 불안정한 직업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들에게 미래의 비전을 제시해주고, 자신과 직업을 이해함으로 자존감과 직업선택의 길을 넓혀 건강한 사회 일원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YES프로그램(개인별 종합취업지원서비스) 진행, 현장전문가와의 만남, 취업동아리 운영 등 지속적인 사후지원을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