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레저
‘2007 한강사랑 레포츠 페스티벌’ 개최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07/07/19 [23:2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덥다, 덥다 할수록 더위가 얄밉게도 기승을 부리는 계절. 불쾌지수도 높아지고 짜증도 밀려오지만 강바람을 맞으며, 다양한 레포츠로 더위를 날리는 것은 물론 기분까지 상쾌해지는 축제에 참여해 보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에서는 시원한 강바람이 가슴까지 차오르는 한강에서 오는 8월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다양한 공연도 즐기면서 수상레포츠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2007 한강사랑 레포츠 페스티벌”을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에서 개최한다.

# 첫째날, 한강에서 수상스포츠 체험으로 여름 난다.

한강하면 여름 수상레포츠가 떠오를 만큼 한강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레포츠를 한자리에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오후 1시부터 제공된다.

래프팅(10인승), 더키(카누)(3~4인승), 바이킹보트(20인승), 호비요트 (3~4인승) 체험 등으로 물속에 빠지기도 하면서 차츰 물과 친숙해져 한강 의 매력에 푹 빠져들게 된다.

수상스포츠 체험행사는 2일동안 래프팅 1,200명, 카누 360명, 바이킹 보트 960명, 호비요트 180명, 홍보선 480명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 워터바이크는 유치원생(6~7세)으로 제한하여 168명에 한해 이튿날 하루동안 운영된다.

체험행사의 참가 접수는 7월 18일부터 31일까지 한강페스티벌 홈페이지(http://hangangfest.seoul.go.kr)를 통해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그리고 오후 7시 30분부터는 장애와 비장애를 넘어, 더불어 살아가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한강愛 마음 나눔 콘서트”가 열려 타악과브라스 앙상블 의 절묘한 화음과 함께 포크 라이브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 둘째날, 한여름밤 퓨전국악, 레포츠(무술)공연이 어우러진 한강

첫째날 수상레포츠를 통해 한강의 매력에 푹 빠져다면, 이번엔 공연과 함께 재활용품으로 직접 악기를 만들어 두드려 보면서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 보내보는 건 어떨까?

둘째날 레포츠 페스티벌은 3개(다이나믹, 워터풀, 리듬 존)테마로 나누어 좀처럼 보기 힘든 이색레포츠를 한자리에서 가족단위의 체험객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하게 준비하였다.

먼저 다이나믹 존(Dynamic zone)에서는 레포츠 동호회 회원들이 시민들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탈 있는 댄싱보드, 에스보드 체험이 진행되며, 래프팅, 더키(카누), 바이킹보트, 호비요트, 홍보선 등의 체험행사가 이어진다. 또한 우리가 흔히 볼 수 없었던 카약전시와 윈드 및 카이트 보드 동호회가 하얀 포말을 그리며 달리는 시범도 함께 펼쳐진다.

워터풀 존(Waterfull zone)에서는 장난꾸러기 아이들이 시원하게 타고 즐길 수 있는 돌고래 모양의 아기자기한 워터 슬라이드, 워터바이크가 진행되어 물과 친해지는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리듬존(Rhythm zone)에서는 전문 레크레이션 강사의 진행에 따라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즉석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을 재활용하여 만든 타악기를 두드리며 휘모리, 자진모리, 중중모리 등을 배워 즉석에서 집단 타악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후 7시부터는 한여름 밤에 한강을 찾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장르의 문화 공연이 열린다. 고난도의 화려하고 역동적인 동작의 우슈 퍼포 먼스, 브라질 전통 무예인 까뽀에라 시범과 같은 레포츠 시범공연과 함께 ‘한여름 밤의 크리스마스’를 보여줄 아이스 난타의 시원한 공연과 더불어 해금, 소금, 가야금, 키보드 등으로 구성된 여성 4인조 신세대 퓨전 국악그룹 ‘소리(sori)’의 공연이 이루어진다.

2007 한강사랑 레포츠 페스티벌에서는 시원한 수상레포츠 체험과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온 가족이 더위도 이기고, 재미있는 경험을 하면서 도심에서 휴가를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강페스티벌 홈페이지(http://hangangfest.seoul.go.kr)와 운영 사무국(02-540-8686)으로 문의하면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