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지구촌을 이끌어 나갈 조화롭고 창의적인 인재! 동수원중학교
이준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3/04/12 [18:2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원=더데일리뉴스) ‘질서 ·근면·창조'의 교훈 아래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하나 되어 ‘지구촌 사회를 이끌어 갈 조화롭고 창의적인 인간 육성’을 목표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는 수원 동수원중학교(교장 우근식)는 교과 융합형 영재학급 운영과 의사소통 중심의 외국어 교육, 독서·토론·논술 교육과 문화예술 교육의 활성화로 학력향상의 내실화를 꾀한다.
 
또한 전문상담교사와 학교사회복지사의 활동을 활성화시켜 학생들이 느끼는 학교생활의 어려움과 학습 태도를 상담 지도하며 실력있고 바른 인성을 지닌 인재로 자라도록 지도한다.
 
 
△ 스스로 꿈을 찾아 가는 즐거움
 
자신의 적성과 꿈을 찾아 갈 수 있도록 힘쓰는 동수원중의 10여개의 토요일 방과 후 활동을 통해 즐거운 여가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구체적인 꿈을 그려갈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동수원중 자율동아리 활동은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조장하고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재능을 발현할 수 있도록 해 전인교육에 기여한다.
 
또 이러한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과 끼를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매월 ‘해드림 콘서트’를 마련하여 예술·예능에 대한 참여와 감상을 통해 예술적 소양과 재능을 조기 발굴하고 육성해 가며 학생회 문화예술부가 운영의 주체가 되어 기획․운영․평가에 이르는 전 과정을 운영하며 존중과 배려, 자치능력을 함양시킨다.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활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자율동아리는 학생 상호간의 흥미를 나누거나 개개인의 소질과 재능을 발현할 수 있는 건전한 것이어야 한다는 원칙을 가지고 진행된다. 동아리의 명칭, 운영 목적, 대상 및 인원, 활동 시기 등의 구체적인 활동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활동이 가능하며 지도교사의 허락 하에 방과 후에 정기모임을 갖는다.
 

이렇게 만들어진 동아리는 학교 축제, 체육대회 등의 학교 행사에 적극 참여하도록 지도하며 1년간의 활동 결과를 발표하기도 한다. 토론반, 댄스반, 발명반, 축구반 등 동수원중의 자율 동아리활동은 학생들이 흥미와 관심사를 직접 찾고 적극적으로 미래를 그려갈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더불어 진로 수업과 다양한 진로 탐색활동, 진로 탐색의 날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결정해 나갈 수 있는 계속적인 도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 바른 생각과 건강한 마음을 지닌 인재
 
동수원중학교는 ‘나라사랑 국토순례대장정’을 통해 문화유산 답사하며 학생들에게 역사의식을 고취시키며 청소년의 사회적 역량을 함양하고 서로를 배려하고 협동하는 다양한 체험의 기회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해 나간다. 바른 인성을 가지고 꿈을 향하는 동수원중 인재들의 발걸음은 바르고 부지런하고 늘 새롭다.
 
                 우근식  교장
우근식 교장은 “지혜를 가진 우리민족의 인재들이 우리나라의 가장 좋은 자원이다. 그래서 교육에 이 나라의 희망이 있다.”고 말하며 “아이들은 어른들을 따라간다. 기본 교육을 충실히 하고 좋은 본보기가 되기 위해 사회전체가 모범이 되는 교육에 힘써야 할 것”이라 전했다.
 
자신이 즐거워하는 일을 하며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찾아가는 일을 돕는 교육을 이루어 가는 동수원중은 애국인, 도덕인, 창의인, 세계인, 건강인을 세워가는 일에 오늘도 앞장선다.
 
 
 
이준철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