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통*환경
도로교통공단, 공공부문 최초 ‘교통알림e 3.0’ 개발·배포
정재성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3/02/08 [15: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02월 08일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전국 주요도로의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첨단 교통정보 서비스인 ‘교통알림e’를 전면 개편하고, 교통정보 수요가 많은 설날연휴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배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교통알림e’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간단한 터치만으로 전국 주요도시는 물론 고속도로 및 국도의 교통소통정보, 사고정보, CCTV 영상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번에 배포되는 ‘교통알림e 3.0’은 공공부문 최초로 정확한 교통정보가 반영된 실시간 경로탐색 기능을 개발·적용함으로써, 내비게이션을 대체할 수 있는 수준의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내비형 ‘교통알림e 3.0’은 스마트폰 기종에 최적화된 전자지도 내장방식의 앱(App) 개발을 통해 서비스 속도를 이전 버전에 비해 최소 2∼4배 증대시키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특히 ‘교통알림e’는 도로교통공단이 운영하는 중앙교통정보센터를 활용하여 전국 주요 도시의 시가지 교통정보뿐만 아니라 모든 고속도로 및 연계 국도의 교통정보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를 제공함으로써, 기존에 지역 및 도로 종류별로 각기 다른 교통정보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했던 불편함을 없앤 점이 사용자들의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에 배포되는 ‘교통알림e 3.0’은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정재성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