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최상의 치아교정 방법은 무엇일까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2/12/27 [16:1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성남,서울=더데일리뉴스) 방학을 맞아 치아교정을 하고자 치과에 문의하는 환자가 많다.

흐트러진 치열, 돌출입 등을 교정해서 치료하게 되면 치열이 고르게 되어 음식 섭취시 1차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얼굴선이 부드러워지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치아가 바르면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치아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쉽고 잇몸이나 충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렇듯 치아건강은 물론이고 심미적인 효과까지 있는 치아교정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치아교정의 방식도 더 다양해졌다.

일반적으로 치아의 표면에 브라켓을 붙이는 메탈교정 외에도 설측교정, 레진.세라믹교정, 투명교정 등 다양한 방식이 있는데 과연 가장 효과적인 방식은 무엇일지에 대한 치아교정 희망 환자들의 궁금증은 더해지고 있다.

이에 드라마치과의 교정의 김수웅 원장은 “치아교정의 방식이 다양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중요한 것은 개인별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치아교정 방식이 다르다는 사실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부에서는 심미적인 이유를 들어 설측교정을 강권하기도 하지만 사실상 개인의 치열이나 구강 상태에 따라 설측교정이 적합하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다양한 케이스의 환자의 치아교정을 진료하고 교정한 경험이 있는 교정의를 만나 상세한 상담을 받는 것에 있다”고 말했다.

치아교정 치료는 치열만을 교정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치아가 부착된 안면골격, 얼굴형태 및 악관절까지 고려하여 아름다운 치열과 더불어서 아름다운 얼굴까지 만드는 것을 방향으로 치료하는 술식이므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아교정을 원한다면 치과에 내원하여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과 진료를 통해 교정 방식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윤용현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