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
신한은행, \'마이다스 블루칩배당 주식투자신탁1호\' 판매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07/07/05 [23: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申相勳)은 “2007년 7월 5일부터 대형 배당주 펀드인 마이다스 블루칩배당 주식투자신탁1호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마이다스에셋 ‘블루칩배당 주식투자신탁 1호’ 는 마이다스에셋에서 운용하는 펀드로서 시가총액 상위 대형 우량주중 배당수익률이 높은 블루칩배당주에 주로 투자하는 주식형상품이다.

블루칩배당주에 투자하면 높은 배당수익과 함께 하락장에서 상대적으로 낙폭이 적은 배당주 투자 고유의 이점을 누리면서도, 주식 시장이 상승할 경우 기존의 고배당주 펀드보다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마이다스 블루칩배당 주식투자신탁 1호는 2005년 12월 운용을 시작한 이래로 2007년 6월 22일까지 55%의 투자수익률을 올리고 있으며, 이는 같은 기간 종합주가지수 상승률의 두 배에 해당하는 좋은 실적이다.

높은 배당수익과 함께 상승장에서 고수익이 가능한 블루칩배당주 위주 투자의 효과가 실제로도 입증되었다고 하겠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 및 법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상품종류 및 가입금액은 적립식 및 임의식은 5만원이상, 거치식의 경우 100만원 이상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현재시점이 국내 주식시장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고 판단하여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고, 동 펀드는 국내 주식 투자를 통하여 장기적으로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수익을 추구하고 특히 대형 배당주에 직접 투자해 본 경험이 있는 투자자에게 좋은 투자대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 커버드콜 전략 : 현물주식을 보유하면서 현재 주가보다 높은 행사가격의 콜옵션 을 매도하는 전략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