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꿈, 믿음, 사랑으로 모두가 행복한 청덕초교!
이준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2/10/10 [18:2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건강한 몸과 마음이 자라는 곳. 1967년에 개교한 북한산 국립공원에 자리한 청덕초등학교(교장 양영수)이다. 2006년부터 4년간의 좋은 학교 자원학교로 지정되어 좋은 성과를 거두었고 2011학년도 부터는 교육복지 특별지원사업 운영학교로 지정되어 교육복지를 구현하려 힘쓰고 있다. 

△ 청덕 오케스트라

가까운 서경대와의 mou체결로 대학생들의 재능기부를 받아 오케스트라 창단한 청덕초는 학생들에게 무료로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경제적인 부담없이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꿈을 키워가도록 돕고 있다. 

대부분의 학생들 3-6학년으로 이루어진 청덕 오케스트라는 75명 정도의 학생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경대학교 연주홀에서 연주하기도 하고 교내에서도 2회에 걸친 연주회를 하고 지역사회의 초청을 받아 연주를 가기도 하는 등의 폭넓은 활동을 통해 예능적 재능을 기르고 무대를 경험하는 기회가 제공되며 바른 인성교육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이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들은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보이고 있으며 참여하는 학생들은 자신감을 얻고 또 다른 꿈을 키워간다. 이는 많은 다른 학교들에게도 본이 되는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 건강한 몸과 마음을 지켜주는 다양한 활동

청덕초의 방과 후 활동은 18개 부서, 39개 반으로 구성되어 운영 중이다. 영어, 영어 연극, 수학나라, 논술, 주산암산, 컴퓨터등의 교과 관련 프로그램 뿐 만 아니라 로봇제작, 클레이아트, 축구, 모듬북연주 등의 활동들이 주중에 이어지고 있으며 토요일에도 도자기공예, 토요요리, 음악줄넘기, 방송댄스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와 재능을 찾는 일에 함께하고 있다. 

특별히 토요 건강클럽을 통해 선진스포츠 체험기회를 부여하고 건강스크리닝을 통해 어린이 비만 예방 및 건강증진능력을 강화하는데 힘쓴다. 이는 4-11월동안 매주 토요일 09:00 - 11:00까지 1학기에는 뉴스포츠, 2학기에는 외발 자전거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청덕초는 2010년부터 영어 뮤지컬부를 창단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친밀감과 자신감을 심어주어 영어교육에 효율을 높이고 있는 영어 뮤지컬부 활동은 성북 교육청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며 그 명성을 높이고 있다. 뿐 만 아니라 영어에 대한 방과 후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여름,겨울에는 자신감 캠프도 개설되어 운영하며 영어 학력에 대한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 신뢰를 주는 학교

청덕초는 사교육이 거의 없어 학교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적 친밀도가 높은 청덕초는 교사와 학교수업에 대한 의존도와 흡수율이 높은 편이다.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교사들의 열정이 교육현장에 아낌없이 나타나고 있다.

 
 
 
“아이들이 있어야 교사가 있고 교사가 있어야 교장·교감이 있다.”고 말하는 양영수 교장은 이러한 마음으로 학교 경영의 우선 순위를 결정하며 나아간다. 또한 교사들의 교육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도움을 위해 ‘감정코칭 연수’를 학교안에서 유치하며 효율적인 교육을 위한 도움의 방법들을 찾아간다.

청덕초등학교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중요한 덕목인 의사소통과 배려로 학부모, 학생, 교사, 졸업생, 지역사회 모두가 참여하는 정보 교환의 장으로서 행복한 학교 교육을 구현해 가고 있다.

 
이준철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양요석 12/10/16 [21:34] 수정 삭제  
  사랑합니다 ㅎㅎㅎ
양영수교장선생님 12/10/16 [21:40] 수정 삭제  
  아이들이있어야교사가있고교사가있어야교장교감이있다는말씀정말명언이십니다!존경하고사랑합니다!!건강하세요항상"!"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