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
어린이 물놀이 사고 대응책은 없나?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07/06/20 [23:1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번 더위가 예전보다 빨리 찾아 오면서 물놀이를 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우리 부모님들 가장 걱정이 되는것이 아이들 물놀이사고 일텐데요. 어떻게 하면 물놀이 사고를 피할수 있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아이에게 눈을 안떼는 것입니다. 그리고 물놀이는 되도록이면 부모님과 같이 안전한 곳에서 즐길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어린이용 구명조끼를 챙기는것도 물론 좋은 방법일 수 있겠구요. 초등학교 저학년 큰아이에게 작은아이를 맡기는 것은 더 큰 위험이 따를수 있으니 더욱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물놀이사고로는 오랜 햇볕으로 화상을 입을 수도 있고, 그밖에 골절, 일반상해, 배상책임, 휴대품 손해 등 다양하게 일어 날 수 있습니다. 국내 모든 손해보험사에서는 여행보험을 2천원내외로 저렴하게 혹은 이벤트 참여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료 비교 전문업체 웰컴인슈 박상욱 대표이사는 "여행을 다녀오시고 모든 분들이 아무 사고 없이 즐겁게 보내고 오시면 좋겠지만 어린이사고 뿐아니라 일반성인들의 상해,질병 사고가 해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고, 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시기인 만큼 여행을 떠나시기전에 불편하시더라도 꼭 챙기셔서 만약의 사고에 대비하셔야 합니다. 또 잘 챙기시면 무료 여행보험도 충분히 찾을 수 있어 직접비용을 지불 하지 않으셔도 안전한 여행을 보낼수 있다" 고 전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