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서울메트로, 지하철 안전구역 시범운영 시작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1/07/02 [05:3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익환)는 새벽 및 심야시간대 범죄예방을 위한 안전구역(Safe Zone)을 1호선 동묘앞역 등 5개역에 시범 설치하여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하철 안전구역은 역사 이용인원이 적어 범죄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취약시간(새벽 5시~7시, 밤 11시~새벽1시)에 승객들을 보호하기 위한 중점관리 구역. 안전을 상징하는 녹색테두리로 범위를 설정하였으며 안내문을 부착하고 조도를 높여 시민들이 안전구역임을 알기 쉽도록 하였다. 또한 역무실과 즉각 통화가 가능한 ‘비상통화장치’도 마련되어 통화 즉시 역직원들이 출동하게 된다.

각 역에서는 취약시간대 ‘지능형 종합화상시스템’을 통해 안전구역의 CCTV를 중점 모니터링하는 한편 역직원 및 공익요원의 순찰과 안내방송도 강화할 계획이다.

그동안 한정된 인원으로 취약시간대 전 역사를 감시하기 어려워 특히 여성들이 불안을 느끼곤 하였다. 하지만 안전구역의 설정으로 시민들은 손쉽게 도움을 청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메트로에서는 7월 한달간 시범 운영한 후 운영효과 및 시민의견 등을 수렴하여 전역으로 확대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홍재희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