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음식*맛
양향자 세계음식문화연구원이사장 농림수산식품부 전문강사에 위촉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0/05/15 [01: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범정부기구인 ‘쌀과 함께하는 건강생활본부’가 13일 서울 명동 전국은행연합회에서 발대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장태평 농식품부 장관을 비롯해 소비자단체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현판식을 가졌으며 쌀 가공식품 시식회와 시민의 참여를 촉구하는 거리 캠페인도 진행됐다. 본부는 우리 식생활에서 사용되고 있는 밀가루 식품에 쌀가루를 10% 이상 혼합해 사용하고 아침밥을 먹자는 R10 국민건강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본부의 추진전략으로는 쌀과 함께하는 건강생활 식문화 정착 추진, 제도를 활용한 쌀가루 보급 확대, 지역의 특색 있는 쌀 식품개발 및 소비확대, 건강생활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홍보사업 등이 선정되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가정에서 쌀가루를 항상 준비해 요리할 수 있도록 전국순회교육과 쌀 가구 요리 책자를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대형매장에 용도별 쌀가루 판매코너를 신설하고 쌀가루 이용 식품에 ‘쌀’자를 표기해 차별화된 음식으로 표현하고 쌀 제품을 이용한 간편식을 개발해 보급하는 방안도 추진된다.

특히. 농림수산식품부는 건강생활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홍보사업을 위해 식품영양학자 양향자교수(세계음식문화연구원이사장)와 요리연구가 이보은씨를 ‘쌀과 함께 하는 건강생활 프로젝트’전문강사로 위촉하였다. 이 외에도 쌀 소비 촉진을 위한 국민제안 공모, 청소년 대상 문화 예술 프로그램 운영, UCC 대회, 미술대회, 쌀 제과 경연대회 등의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홍재희 기자 hong6169@naver.com

[양향자 세계음식문화연구원이사장]

-현, 사단법인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이사장-현, 사단법인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 회장
-현, 양향자 푸드&코디아카데미 원장
-현, 사단법인 한국언론인연합회 자문위원
-현, 서정대학교 호텔조리학과 교수
-전, 남부대학교 푸드디자인과 교수
-전, 신흥대학 호텔관광경영계열 호텔외식경영전공 교수
-현, 중국 산동성 상업직업관리대학 객원교수
-현, 청도 주점관리대학 객원교수-현, 중국 산동성 여유대학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