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국
영남
[안동시] 태사길 마을축제 ‘고려義(의) 길을 걷다’ 개최
고려황실 패션쇼와 런웨이, 이색적인 고려 복식 체험으로 눈길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10/11 [12: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10월 9일(수) ‘고려義(의) 길을 걷다’라는 주제로태사길 일원에서 고려황실 패션쇼 및 런웨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돼ㅡ 태사길 일원의 역사성과문화성을 살린 콘텐츠로 태사길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명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준비됐다.

 

웅부공원 영가헌에서 시작해 대동루를 거쳐 태사묘로 이어지는 고려황실패션쇼 및 런웨이는 패션쇼를 매개로 고창전투 승리 등 고려와 관련된 안동의 역사적 사실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 고려역사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를 높였으며, 이어지는 고려복식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시민이 직접 고려 복식을 입어보며 고려문화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고려황실 패션쇼는 중구동의 도시재생사업 종료 이후 마을관리를 위한 주민공동체로 조직된 웅부어울림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주축이 돼, 도시재생 활성화구역의 주민이 주도적으로 준비하고 직접 모델로 참여해 더욱 뜻깊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시재생 활성화구역의주민이 자생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성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경기도] 내년 4월까지 김 양식장 불법행위 합동단속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