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회
사회일반
[진주시] 농산물가공 기술교육 심화반 수료식 가져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7/19 [17:4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진주시는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9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총 5회, 20시간에 걸쳐 농산물가공 기술교육 실습반을 진행하고 교육과정의 70% 이상 이수한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은 실습 위주로 구성됐으며, 1회차에는 식품위생과 안전에 대한 이론교육을 진행하고 2회차부터 5회차까지는 농산물 가공실습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실습교육은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가공장비를 활용한 블루베리잼, 배착즙주스 등 습식 가공기술과 고추장아찌, 버섯장아찌, 여주 환, 양배추 환 등 건식가공기술을 직접 익힐 수 있는 실전 위주 교육으로 진행하여 농산물가공에 관심이 많은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수료한 농업인은 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 있는 가공장비 사용이 가능하며 자신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가공제품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은 “다양한 가공장비를 보유한 진주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운영에 기대가 크며, 실습교육을 통해 가공품 하나가 탄생하기 까지 많은 공정과정을 거치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1차농산물 생산에 그치지 않고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가공제품을 만들어 소득을 올리겠다”고 말했다.

 

시관계자는“교육생들이 진주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우리 시의 특색을 담아낸 다양하고 차별화된 가공제품을 개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농산물가공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이 가공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서울안보대화 개최…한 총리, 국제사회의 연대와 협력 중요성 강조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