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회
사회일반
[사천시] 사천시새마을회,「해양쓰레기 ZERO! 우리 바다정화 활동」실시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5/23 [17:0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사천시는 경상남도새마을회(회장 윤원섭) 주관, 사천시새마을회(회장 이경덕) 주최로 서포면 해양낚시공원 및 비토섬 일원에서 ‘해양쓰레기 zero! 바다정화 활동’ 행사가 열렸다고 23일 밝혔다.

 

사천시새마을회 회원 100여 명은 지난 22일 선박을 이용해 비토해양낚시공원 및비토섬 일원에서 스티로폼 부표, 플라스틱 등 해양쓰레기 11톤을 수거했다.

 

특히, 이날 오전에는 우주항공청 임시청사 개청을 맞아 사천시에서 실시한 ‘다같이 줍깅 캠페인’에 동참해임시청사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 수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사업은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는 해양쓰레기를 줄여 바다 생태계를 악화시키는 심각한 해양환경 오염을 막아보자는 취지에서 경남 연안 7개 시군(사천, 거제, 통영, 고성, 남해, 하동)에서 진행된다.

 

이경덕 회장은 “바다 해양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깨끗한 바다 조성을위해 새마을지도자와 마을 주민들이 바다 환경정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새마을회는 2022년부터 생명의 샛강 살리기운동, 찾아가는 환경체험 교실, 자원재활용 경진대회 등 기후 위기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보령시] 김기웅 서천군수, 3일간 산업단지 방문해 기업 목소리 경청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