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서울시, 추석 앞두고 농수산물 원산지미표시 업소 적발
홍용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09/09/26 [01:3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서울시는 추석을 앞두고 9.10부터 9.16까지 시민명예감시원과 함께 민관합동으로 선물용과 제수용으로 쓰일 농수산물의 원산지표시실태를 점검한 결과, 점검한 업소 720개 중 5.4%에 해당하는 39개 업소의 위반사항을 적발하였다.

위반내역은 북한산 고사리를 국내산으로 허위표시한 1건과 미표시 38건으로 대부분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아 적발된 것이다. 미표시로 적발된 품목은 24품목이며 고사리 · 낙지 · 당근이 5건으로 가장 많았고, 조기 3건, 땅콩 · 꽃게 · 오징어젓 2건 등이었다.

미표시 38건 중 국내산을 미표시한 것은 4건이고, 34건이 수입산을 미표시한 것이었는데, 국가별로는 중국산이 23건으로 최다였으며 다음으로 북한산 4건, 일본산 2건, 미국 페루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태국 각 1건씩이었다.

이번점검은 가락시장(송파구)과 경동시장(동대문구) 등 서울의 대표적인 시장을 비롯하여 수유시장(강북구)  중부시장(중구)  화곡남부시장(강서구) 등 전통시장과 주택가의 중소형마트 등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16개 시장과 39개 마트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서울시는 이번 점검에서 허위표시가 1건만 적발되었고 선물용 농수산물에서는 위반내역을 발견하지 못했으나, 제수용 또는 일반 농수산물의 경우 아직도 미표시사례가 적지않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동시에 농수산물공사와 시장번영회 등 관련단체를 통한 교육홍보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홍용희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