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치매보험 간병보험 비교사이트 활용해서 보장내용 및 가입조건 알아보고 필요성 높은 추천상품 찾기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3/31 [10:5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치매보험 간병보험 비교사이트 활용해서 보장내용 및 가입조건 알아보고 필요성 높은 추천상품 찾기  ©



[더데일리뉴스] 치매간병보험은 간병이 필요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 즉 치매를 포함하는 각종 질환, 상해 등의 사유로 혼자 생활하기 어렵고 다른 사람의 도움을 필요로 할 때 보장하는 상품이다. 가입하면 치매의 단계별 증상에 따른 진단비는 물론이고 그 밖의 장기요양상태에 접어드는 것에 따른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가입할 수 있는 보험사들이 다양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 군데의 간병인 보험료 비교를 통해 선택하는 것이 좋다. 

 

비교과정은 치매보험 비교사이트 및 간병보험 비교사이트( https://insucollec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에서 해보는 것이 편리하다. 여러 보험사마다 굳이 모두 찾아가서 확인할 필요 없이 한 곳에서의 간병보험 가입나이, 치매보험 가입연령, 치매보험 가입조건, 간병보험 가입조건, 치매보험 가격비교절차가 가능한 곳이기 때문이다. 

 

치매보험 가입 및 치매보험 필요성으로 치매에 대한 대비를 하려는 것은, 치매가 한 번 생기면 이것의 완치가 될 수 있는 방법이 현재까지 없는 상태이기 때문이다. 완치가 되지 않다 보니, 치매가 발생한 시점부터 환자가 세상을 떠나게 되는 시점에까지 비용이 꾸준하고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다. 이는 병원비가 될 수도 있고 생활비나 간병비 등이 될 수도 있다. 

 

치매 환자에 들어가는 비용은 다양할 수 있다. 예정보다 조기에 생업을 그만둠에 따라서 발생할 수 있는 생산성 손실, 급여 및 비급여 병원비 등 직접의료비, 그리고 간병비용이나 교통비용, 의료기관을 찾음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시간적 비용 등이 있다. 국가에서 보장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을 통한 간병보험 등급판정 지원이 있다 해도 이런 다양한 비용이 필요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간병보험 비용과 간병보험료 비교, 치매보험 보험료 확인으로치매간병보험을 준비해서 경제적인 대비를 별도로 진행할 수 있다.

 

단 우체국 간병보험 요양보험, 한화생명 간병보험, 삼성화재 간병보험, 메리츠 간병인 보험, 라이나생명 치매보험 등 치매 간병보험 가입하기 전에는 확인해 볼 사항이 있다. 농협 치매보험, 라이나 치매보험 등의 치매진단비는 지급방식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총 계약금액을 각 단계마다의 비율에 따라서 지급을 하는 경우도 있고, 단계별로 진단비가 설정돼 있어서 이대로 보장을 하는 경우도 있다. 비율로 환산을 하는 경우를 선택하면, 중증치매에서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이 낮은 수준이 될 수 있다. 반대로 단계별로 설정돼 있는 진단비를 수령하는 경우에는 높은 수준의 보장이 가능한 만큼 치매보험료 수준 또한 더 높을 수 있다. 

 

우체국 간병보험, kb 간병보험 등의 간병인 지원 보험의 치매의 단계는 어떻게 구분하고 있는지, 그 기준에 대해서도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다. 치매의 단계는 임상치매평가로 구분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약칭으로 CDR이라 하기도 한다. 임상치매평가에서는 치매를 총 다섯 개의 단계로 나누고 있으며, 각각에는 증상의 특징들이 다양하다. 그리고 1단계와 2단계는 경증으로 구분을 하며, 3단계에서 5단계까지는 중증으로 구분을 한다. 경증에 해당되는 증상이라면 본인이 어느 정도의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중증에 해당할 시에는 환자 혼자서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으로 간병을 받아야 하는 수준이다. 

 

1단계일 때는 환자가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는 정도의 기억장애를 겪지만, 집안에서나 사회에서 정상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 2단계일 때는 환자가 시간의 인지를 할 수 없게 되지만, 간단하게 집안일을 한다거나 외출 정도의 활동은 할 수 있다. 3단계는 환자가 타인의 인지를 할 수는 있지만 이때는 대소변 실금 등 정상적 활동을 하지 못한다는 것이 외견상으로 보이게 된다. 4단계는 본인의 이름에 간혹 반응을 할 수 있는 정도로, 도움이 없으면 혼자 이동도 불가능하다. 5단계일 때 환자는 자신의 인지능력까지도 상실하게 되고 주로 누워 지내며 식사도 타인이 먹여줘야 한다.

 

이렇게 치매의 증상별로는 혼자 활동하는 것이 불가능해지고 타인에게 도움을 받아서 생활하게 되므로, 치매간병보험을 통해 대비해 두는 것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와 같은 환자의 특성을 고려할 때, 상품에 가입할 때는 치매보험 보장내용에 대리청구인제도가 있는 것을 알아두고 활용할 필요도 있다. 치매보험 상품에 본인이 직접 청구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일 때, 대신 청구하는 대리인을 가입할 당시 또는 계약 중에 지정해 둘 수 있게 해주는 제도이다. 신청은 계약자가 할 수 있으며, 수익자의 가족관계등록부상 또는 주민등록등본상의 배우자, 아니면 수익자의 3촌 이내의 친족 범위에서 정할 수 있다. 

 

이 대리인은 보험금을 법정대리인이 먼저 수령할 시 청구한 것에 대해 지급받을 수 없다. 간병보험 이란 치매간병보험의 가입은 간병보험다모아 비교사이트( https://insucollec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 로 견적확인과 비교를 통해서 선택할 수 있다.

 

간병보험 보험료, 간병보험료, 간병인 보험료 등 상품별 치매보험 비교가 가능하고, 실버보험이란 무엇이며 간병보험 필요성도 확인 가능하다. 간병인 보험 추천, 간병비 보험 추천, 간병보험 추천, 실버보험 추천상품, 치매보험 추천 및 치매보험 순위 확인도 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