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글로벌이슈
헨리 & 파트너스, 2023 아프리카 부 보고서 발표
PR Newswire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3/28 [17:0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빅5' 국가, 아프리카 대륙 백만장자의 56% 보유

런던, 2023년 3월 28일 /PRNewswire/ -- 헨리 & 파트너스(Henley & Partners) [https://www.henleyglobal.com/ ]가 New World Wealth[https://newworldwealth.com/ ]와 공동 발표한 최신 '2023 아프리카 부 보고서(2023 Africa Wealth Report)'[https://www.henleyglobal.com/publications/africa-wealth-report-2023 ]에 따르면, 현재 아프리카 대륙이 보유한 개인 총자산은 미화 2조4천억 달러이며, 백만장자 인구는 향후 10년 이내에 42% 증가할 전망이라고 한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남아프리카공화국, 이집트, 나이지리아, 케냐 및 모로코 등 아프리카 '빅5' 국가의 개인 자산 시장이 아프리카 대륙 전체의 고액순자산가(High-net-worth individual, HNWI)의 56%를, 억만장자 인구의 90%를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개인 자산이 미화 100만 달러 이상인 아프리카의 HNWI는 13만8천 명이며, 미화 1억 달러 이상의 자산가는 328명, 10억 달러 이상의 자산가는 23명이다. 

지난 10년 동안 힘든 시기를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남아프리카공화국은 다른 아프리카 국가보다 최소 2배 이상의 HNWI와 아프리카 대륙의 1억 달러 이상 자산가의 30%를 보유하고 있다. 이집트는 10억 달러 이상 자산가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아프리카에서 1인당 평균 자산이 가장 높은 국가는 모리셔스로 미화 3만7천500 달러를 기록했으며, 남아프리카공화국이 미화 1만880달러, 나미비아가 미화 10만50달러로 그 뒤를 이었다.

아프리카에는 르완다, 모리셔스 및 세이셸을 포함해 세계에서 성장세가 빠른 시장들이 자리 잡고 있다. 이들 3개 국가는 지난 10년 동안 각각 72%, 69% 및 54%의 자산 증가율을 기록했다. 추정치를 살펴보면, 향후 10년 동안(2032년까지) 모리셔스는 75%라는 가장 높은 개인 자산 증가율을 기록할 전망이다. 모리셔스는 베트남, 인도 및 뉴질랜드 다음으로 백만장자 증가 비율 측면에서 세계에서 4번째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나미비아의 경우, 향후 10년 동안 개인 자산 증가율이 60%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나미비아가 최근 시행한 투자 상품 기반 거주권[https://www.henleyglobal.com/residence-investment/namibia ] 프로그램이 전 세계 고액순자산 투자자들을 유치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점에 기인한다. 나미비아 투자 진흥 및 개발 위원회(Investment Promotion and Development Board) Catherine Shipushu는 이 보고서를 통해 나미비아가 세계 최대 규모의 우라늄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 발견된 가스 및 석유 매장량으로 국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녀는 "아프리카의 지속가능한 에너지 수도가 되고자 하는 대담한 포부를 지닌 나미비아는 전략적 입지와 세계적 수준의 항구를 통해, 3억 명 이상의 다른 아프리카 시장 인구에게 이상적인 관문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헨리 & 파트너스[https://www.henleyglobal.com/ ]의 개인 고객(Private Clients) 그룹 책임자(Group Head) Dominic Volek[https://www.henleyglobal.com/about/key-people/dominic-volek ]은 "자국 경제를 변혁시킬 잠재력을 지닌 투자 기회에 따라 거주권[https://www.henleyglobal.com/residence-investment ]과 시민권[https://www.henleyglobal.com/citizenship-investment ]을 제공함으로써 HNWI를 유치하고자 하는 아프리카 국가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그는 "아프리카 대륙에서 자산이 증가함에 따라, 아프리카에서 투자 이민 프로그램이 계속 힘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또한, 이동의 자유와 경제 이동성을 개선하고 위치 선택권을 확보하며 위험을 완화하자 하는 아프리카 HNWI의 수요뿐만 아니라, 자본과 인재 유입을 늘리기 위해 자체 프로그램을 시행하고자 하는 아프리카 국가도 점점 증가하고 있어 공급 측면도 힘을 받을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보도자료 전문 다운로드[https://www.henleyglobal.com/press-releases/africa-wealth-report-2023

 

2023 아프리카 부 보고서 다운로드[https://www.henleyglobal.com/publications/africa-wealth-report-20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