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낮은 신용점수 , 다중채무자 아파트추가담보대출 LTV 한도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1/31 [15:4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낮은 신용점수 , 다중채무자 아파트추가담보대출 LTV 한도  ©



[더데일리뉴스] 올해부터 시중은행 대출금리는 전반적으로 낮아지고 있다.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이 1%이상 낮아지면서 신규대출자들의 이자 부담이 좀더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 기존 대출을 제외한 신규대출에만 적용이 되기 때문에 각종 부채가 많은 경우 이자 부담은 여전히 크게 부담 되고 있다.  또한 다수의 신용대출건수로 인해 낮아진 신용등급은 각종 금융거래에 있어서 마이너스 요인으로 작용한다.

 

 지난해 고금리·고환율·고물가 등 여파로 시중은행 주요 대출 상품의 연체율이 소폭이지만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가계대출 연체율 평균도 0.16%에서 0.19%로 0.03%포인트 상승하고 주택담보대출과 개인신용대출 연체율 역시 모두 올랐다.
 
최근 대내외적인 요인으로 인한 내수경제가 침체되면서 신용점수가 낮아진 직장인, 개인사업자들이 늘고 있다. 신용등급이 좋지 않으면 각종 금융거래에 제한을 받고 있다. 특히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1금융권에서의 대출이 수월하지 않게 된다. 낮은 신용등급 때문에 강화된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이용하기 어렵게 된다. 

 

 주택담보추가대출 이용시 낮은신용점수와 강화된 심사기준으로 인해 시중은행이 어렵다면 1금융권 외 후순위 추가담보대출을 조건에 따라 이용해 볼수 있다. 특히, 사업자의 경우 부동산 LTV한도 규제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아파트시세의 조건에 따라 추가한도를 이용 할 수 있다.

 



후순위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전문 위드비즈론 관계자는 "신용점수가 낮은 일부 고객들의 경우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총부채상환비율 DSR 심사기준을 충족하기 어려워 필요자금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 저신용자의 경우 시중은행외에 낮은신용등급도 이용할수 있는 후순위 금융권 추가대출상품을 적절히 이용하면 추가자금을 확보 할 수 있다.“라고 전한다. 

 

후순위추가담보대출 심사조건과 한도,금리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 각금융사의 심사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추가대출 금리비교 전문 서비스 등을 통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대출 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후순위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 위드비즈론은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 소득증빙 관련 DSR 충족이 어려운 경우, 다주택자로 인한 LTV한도 부족등 ,1금융권 대출 조건을 충족하지 못 한 이용자들이 추가담보대출한도를 이용 할수 있는 후순위담보대출 심사조건, 한도, 금리등의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아파트추가담보대출 문의는 위드비즈론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전문가와 1대1 무료상담 이용이 가능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