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다주택자 주택담보대출 LTV한도 완화, 후순위담보대출 심사기준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1/31 [10:2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다주택자 주택담보대출 LTV한도 완화, 후순위담보대출 심사기준  ©



[더데일리뉴스] 정부가 부동산 경기 연착륙을 위해 대출 규제의 추가 완화를 검토하고 있다. 규제지역에서 다주택자에 대한 대출 규제를 해제한 데 이어 주택 임대·매매사업자에 대한 대출도 주택담보인정비율(LTV) 30%까지 허용한다.

 

그동안 주택담보대출이 금지돼 있던 주택임대사업자와 매매업자에 대한 주담대를 허용하고, 생활안정자금이나 임차보증금 반환 목적의 주담대 대출한도(기존 2억 원)를 폐지하는 방안도 올 3월 말까지 실행하기로 했다.

 

침체된 부동산 규제지역이 해제 되면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한 생활자금 용도의 대출문의 역시 증가하고 있다.  용산구, 강남3구(강남,서초,송파)지역을 제외한 지역의 규제가 해제 되면서 LTV담보 비율이 상향조정 됐다.  하지만, 소득증빙관련 총부채상환비율DSR은 계속 그대로 적용되기 때문에 비율을 충족해야 한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및 지방의 경우에도 기존 총부채상환비율 DSR 규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일반 생활자금 , 개인사업자의 사업운영자금등 급하게 필요한 목돈이 필요한 경우 ,DSR규제가 있는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려고 해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주택을 담보로 추가자금이 필요한 경우 1금융권을 저금리로 이용하면 좋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후순위금융권의 후순위추가대출 상품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후순위추가담보대출의 경우 소득증빙관련 DSR 규제와 상관없이 추가한도를 이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반면에 시중은행 보다는 금리가 높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접근하여 필요한 금액을 이용해야 한다.  특히,일부 사업자관련 특화된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개인사업자들의 자금 융통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후순위 주택담보추가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위드비즈론 관계자는 "후순위추가한도를 이용할 때 에는 후순위전문금융사의 심사기준과 가능한도, 금리등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도와 금리면에서 좀더 효율적으로 추가한도를 이용 할 수 있다.“ 라고 전한다.

 

자격기준과 심사기준에 따라서 한도와 금리차이가 있기 때문에 종합적인 금융 상담을 받는 것이 보다 더 효율적이다. 신용점수 및 소득증빙 여부,사업자 유무에 따라서 심사관련 세세한 부분에 차이를 보이고 있다.

 

 강남3구와 용산구를 제외한 지역의 규제가 대부분 해제가 되면서 최근에는 주택담보대출한도,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자영업 , 개인사업자의 운영자금 목적으로 , 다주택자의 전세퇴거자금대출 추가한도 문의가 늘고 있다.

 

그러나 , 어려운 금융관련 심사기준 때문에 일반인에게는 후순위아파트 추가담보대출을 이용 할수 있는 금융권을 찾기가 수월하지 않다.  이렇게 어려운 주택담보대출관련 정보는 후순위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후순위 주택담보추가대출 금리비교 전문업체 위드비즈론은 후순위추가한도 관련 심사기준, 가능한도, 금리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대면 무료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상황과 조건에 적합한 정보를 무료로 상담 제공하고 있다.
 
한편, 후순위 추가담보대출한도 관련 무료상담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무료전화를 통해 무료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