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시중은행 LTV완화, 소득증빙관련 DSR 기존방침 적용 주택담보추가대출 한도 조건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1/26 [15: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시중은행 LTV완화, 소득증빙관련 DSR 기존방침 적용 주택담보추가대출 한도 조건  ©



[더데일리뉴스] 새해부터 주택담보대출관련 규제가 완화 되면서 서울 용산구, 강남3구(강남,서초,송파)를 제외한 모든 지역이 해제가 됐다.

 

 올해부터는 서울 용산구 ,강남3구 규제지역은 LTV 50% , 그 외지역은 LTV 70%로 적용이 된다.

 

 또한 15억원 이상 고가주택의 매매잔금 역시 시중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이 가능하다.  생활안정자금의 경우 2억원 한도 역시 폐지가 된다. 

 

 하지만, 소득증빙관련 총부채상환비율 DSR은 그대로 적용이 되고 있어 소득자료가 적게 나오거나 , 신용대출관련 부채가 많은 경우 이용가능 한도가 줄거나 부결 되는 경우 있어 시중은행에서 추가적인 한도 이용은 어려운 상황이다.

 



시중은행의 주택,아파트담보대출의 경우 신용점수, 소득증빙관련 DSR기준이 충족 되야 이용할수 있으며, 과도한 부채로 인해 DSR비율이 초과하게 되면 거절이 된다. 이렇게 소득증빙관련, 신용점수로 인해 거절된 경우 2,3금융권의 후순위담보대출을 이용해 볼수 있다.

 

후순위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위드비즈론 관계자는 " 후순위전용 금융기관은 시중은행보다는 완화된 심사기준이 적용되고 있지만 , 금융사별로 자격요건, 한도, 금리등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금융전문가와 충분한 상담과 정보를 확인하여 개인의 자격요건에 맞는 금융사를 선택해야 한다.“ 라고 전했다.

 

 한편,아파트추가담보대출 관련 정보와 추가한도, 금리, 심사기준등은 후순위금리비교 전문 사이트 위드비즈론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수 있으며, 전화로 전문상담사와 1:1 비대면 무료 상담도 이용 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