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실비보험 가입시 가격비교와 보험사별 가입자격 및 조건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방법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1/24 [10: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실비보험 가입시 가격비교와 보험사별 가입자격 및 조건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방법  ©



[더데일리뉴스] 실비보험 가격비교, 실비보험 추천받아보고 실비보험 실손보험이 어떤 상품인지에 대해서 잘 알아두고 보장을 준비해 둔다면, 상해보험 실비보험 차이를 이해하고 실비보험 보상을 통해서 실제 병원비가 상당히 발생하는 상황에서 경제적 문제를 상당히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실손 보장 방식은 실제 발생 비용이 보험금 산정의 기준이 되므로, 차이가 크게 나지 않게 되기 때문이다. 실비보험은 실제 발생한 의료비용이 보험금 산정의 기준이 되는 실손 보장 방식의 건강자산이다.

 

또한, 실비보험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보장 범위가 상당히 넓다는 데 있다. 상당히 폭넓은 의료 비용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가입자 입장에서는 보장을 다양하게 갖추고자 하는 니즈를 채울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그렇지만, 100% 모든 치료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비급여 치과 치료, 비급여 한방 치료와 같이 일부 보장이 되지 않는 부분도 있으므로, 구체적인 보장 정보를 원한다면 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를 통해 실비보험 가입연령 알아보고 실손보험 실비보험, 신생아 실비보험과 같은 실제 상품들을 조회하여 보는 것이 권장된다.

 

현대해상 실비보험, 우체국 실비보험 인터넷 가입, mg손해보험 실비, 메리츠 실비 삼성 다이렉트 실비보험의 특성은 실손 보장 방식을 갖추고 있다는 것으로서, 실제 발생 의료비가 보험금 산정의 기준이 되지만, 100% 모든 비용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고, 일부 자기 부담금이 있다. 자기 부담금은 어디에서 어떤 치료를 받았느냐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 이에 대해 잘 이해해 두어야 가입한 후에 보장을 받으면서 당황하는 일이 없을 것이다.

 

실비보험은 급여 치료에 대한 보장(주계약)과 비급여 치료에 대한 보장(특약)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급여 치료에 대한 보장의 경우,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을 해 주는 치료비를 제외한 나머지 본인부담금의 일부를 보장해 주게 된다. 입원 치료를 받았다면 본인부담금의 80%에 해당하는 액수만큼을 실비 보장에 청구할 수 있으며, 통원 치료를 받은 경우, 본인부담금에서 공제액을 뺀 만큼을 보장받을 수 있는데, 공제액수는 의료기관에 따라 다르다. 의원급 기관(보건소 등 포함)의 경우, 공제액수는 1만 원 혹은 보장대상비용의 20% 중에 큰 쪽이며, 종합병원급 이상의 경우 공제액수는 2만 원과 보장대상비용의 20% 중 큰 쪽이다.

 

비급여 치료는 본래 국민건강보험의 보장을 받지 못하므로, 실비보험을 통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다면 상당히 유용할 것이다. 보장 수준은 입원 치료의 경우 비급여 의료비의 70%이며, 통원 치료의 경우 비급여 의료비에서 3만 원과 보장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쪽을 뺀 액수만큼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급여 치료, 비급여 치료 모두 보장 횟수나 액수에 대하여 한도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자주 치료를 받는 경우에는 이 부분에 대해 유의하여야 한다. 급여 치료의 경우 1년에 입원과 통원을 합하여 5천만 원까지 보장이 가능하고, 통원 치료는 회당 20만 원까지의 별도 보장 한도가 있다. 비급여 치료도 입원과 통원을 합해 1년에 5천만 원 한도이며, 통원은 회당 20만 원 그리고 연 100회의 보장 횟수 한도가 설정되어 있다. 따라서 비급여 통원 치료의 경우 1년 보장 횟수에 대해서도 신경 쓸 필요가 있을 것이다.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현대해상 어린이보험 실비, 현대 다이렉트 실비보험, 현대보험 실비 청구, 삼성화재 유병자 실비보험 이용할 때 비급여 보장 이용과 관련하여 보장 청구 시 유의하여야 할 점이 하나 더 있다. 바로 비급여 보장의 보험료에 대한 차등 할증, 할인 제도에 대한 이해이다. 3년의 유예기간이 있으나, 알아 둘 필요가 있다. 이 제도는 직전 1년 간 비급여 보장을 사용한 정도에 따라 다음 비급여 보험료가 조정되는 제도이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농협생명 실비보험, kb손해보험 실비, 삼성화재 실비보험 이용하면서 직전 1년에 비급여 보장을 전혀 이용하지 않았다면 오히려 다음 비급여 할인이 적용되지만, 100만 원 미만까지 이용하면 유지, 100만 원 이상 150만 원 미만이라면 100% 할증, 150만 원 이상 300만 원 미만이라면 200% 할증, 300만 원 이상이라면 300% 할증이 적용되게 된다.

 

실비보험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질병, 상해 보장 범위와 실비보험리모델링 방법, 실비보험갈아타기, 갱신형 실비보험, 실비보험 면책기간(가입 직후 보장 불가 기간) 각 상품 보험료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를 통해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가능하다. 다양한 보장을 한 자리에 모아 조회하여 보험료 견적도 내 볼 수 있어 실질적인 상품 가입 진행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