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
방송*드라마*연예
이정재, 美 에미상 남우주연상 수상...아시아 배우 최초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9/13 [17:3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배우 이정재가 에미상의 주인공이 되며 새로운 역사를 썼다. 

 

이정재는 12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이하 에미상) 시상식에서 TV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는 한국 배우 최초이자, 아시아 국적 배우 최초의 수상이다. 

 

이정재는 “이 상의 기쁨을 ’오징어 게임’과 성기훈을 사랑해주신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겠다.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정재는 ‘아시아 국적 배우 최초’라는 타이틀에 대해 “생각이 많아지는 것 같다”면서 “’아시아인이 메인 캐릭터로 상을 받은 것이 오래 걸렸구나’라는 생각이 그리 가볍지 만은 않다. 한국 분들도 굉장히 기뻐해 주시지만 다른 아시아 국가의 분들도 굉장히 기뻐해 주셔서 제가 지금 받은 이 상이 저 혼자서 기뻐할 수 있는 그런 상이 아니라고 느꼈다”고 남다른 상의 의미에 대해 말했다. 

 

이정재는 지난해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인생의 위기를 겪고 있던 가운데 의문의 인물이 건넨 명함을 받고 게임에 참여하게 되는 성기훈 역을 맡아 깊이 있는 연기를 펼치며 한국은 물론 전 세계 시청자의 사랑을 받았다. 

 

이정재는 에미상 뿐 아니라 SAG(미국 배우 조합상),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크리틱스 초이스 슈퍼 어워즈 등 미국 주요 시상식의 남우주연상을 석권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이정재는 비영어권 작품에 출연한 배우로서는 최초로 수상 기록을 세우며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정재는 배우를 넘어 감독으로도 성공적 데뷔를 알렸다. 연출을 맡은 영화 ‘헌트’는 400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장기 흥행을 이어가며 현재 상영 중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