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노인*장애인
노인들의 따스한 보금자리 어디 없을까?
'한울노인크리닉'꿈의 노인시설 프로그램 구축
최남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07/05/17 [22:5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구의 고령화에 따른 노인인구가 증가하면서 현대사회의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2000년에 이르러 고령화 사회에 진입 했고, 2019년이면 고령사회로 2026년에는 초 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이라고 추정.

이러한 사회 변화의 대응에 관하여 노인의 여러 가지 삶의 문제와 사회적 문제가 제기되고 있으며 이러한 고령사회에 대한 대비책이 일찍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그 중 매우 절실한 것이 노인복지시설이다. 특히 산업화 이후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변화에 따른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인한 노인인구의 증가 및 노인의 경제력 상승 등을 감안하여 볼 때 정년제도, 노후의 생계문제, 의료보건문제를 비롯하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는 적합한 노인주거시설과 서비스시설에 대한 욕구 및 수요가 증대되어야 할 것이다.

이에 우리는 치매환자에 대한 사회적 대책과 시설 면에서도 노인 요양시설이 앞으로도 확충되어 이뤄져야 함과 동시에 관리 인력의 체계적인 양성은 물론 지역사회의 공공, 민간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및 시설을 제대로 활용할 콘텐츠를 개발해 실무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야 할 것이다.
이렇듯 늘어난 노인층들을 위한 집중적이고도 체계화된 건강관리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으며, 가정의 달 5월, 민간시설이지만 고령사회에 대한 대비책으로 손색없는 대표적인 곳이 있어 둘러보기로 하자.

한울노인크리닉(원장 송욱/ www.hanwoolcare.com).
한울노인크리닉은 가정과 병원에서 제공하기 힘든 정서적인 문제와 의료서비스를 병행 제공되고 있는 노인전문 홈 케어 기관이다.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천진암의 자연휴양림 속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과 자연환경도 뛰어나다.

신체적, 정신적 노인성 만성질환노인에 대한 전문적인 간호, 간병서비스의 의료, 재활, 생활지원 서비스를 24신간 제공하는 노인전문 요양시설이며, 무엇보다도 ‘시설대비 저렴한 가격’, ‘24시간 토탈서비스’, ‘최고의 전문 인력고용’, ‘타 시설과 차별화되는 최고의 시설과 프로그램’ 등을 자랑한다.

24시간 전문 간호사와 간병인이 간호와 간병을 책임질 뿐 아니라, 특히 2007년 5월부터는 전문의 원장 선생님의 상주하시게 되어 보다 전문화된 간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인근 의료기관의 주1회 촉탁진료를 병행하며 영동 세브란스 병원,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서울백병원(예정)과 같은 유수의 명문 대학병원과의 협력기관을 맺음으로써 보다 양질의 연계의료서비스를 통해 한시도 마음 놓을 수 없는 노인질환에 대비하고 있다.

중풍, 치매, 파킨슨씨병 등 여러 종류의 노인성 만성질환 관리 프로그램과 함께 수술 후 요양이 필요한 노인들을 정성껏 모시고 치료하며 물리치료, 원예치료, 오락요법, 미술치료 등 재활치료을 실시하고 있으며, 태반 요법 및 아로마 요법과 같은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는 등.

빼놓을 수 없는 한울노인크리닉의 장점으로는 주변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건축물과 아름다운 정원과 폭포, 노인들의 신체기능에 맞게 설계된 시설과 세련되고 편안한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의료서비스와 연계된 유럽풍 노인전문 요양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

입소 과정은 먼저 어르신 본인이나 가족의 전화상담(031)797-9114) 을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원하는 경우 사전에 시설을 먼저 둘러본 후 결정을 할 수 있다. 이러한 가족 상담을 통해 개별적인 치료계획을 작성하고, 생활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도움을 통해 친숙한 내 집에서 돌보는 듯한 도움을 받을 수 있어 그야말로 마음 놓고 부모님을 편히 모실 수 있게 된다. 각 분야의 전문가 (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 영양사 등)와 함께 지속적인 협업체제를 유지하고 있는 한울노인크리닉의 미래는 밝을 것은 물론, 고령화 사회에 진입한 현 시점에서 괄목할만한 결과를 기대해 볼 만 하겠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