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입시
[태안군] “이제는 온라인 시대!” 태안군 농업인 온라인마케팅 교육 ‘순항’
-오는 22일까지 농업인 24명 대상 ‘e-비즈니스 온라인마케팅 교육’ 실시-
-인터넷·SNS 활용 고객기반 확충 등 농업비즈니스 인프라 구축 강화 도모-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8/09 [17:5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태안군이 관내 농업인의 온라인마케팅 활용을 장려하기 위한 교육에 나서 호평을 받고 있다.

 

군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4일부터 8월 22일까지 센터 전산실에서 컴퓨터 활용이 가능한 관내 농업인 24명을 대상으로 총 30시간에 걸쳐 ‘e-비즈니스 온라인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농산물 구매 트렌드 변화와 비대면 문화 정착에 따른 것으로, 군은 농업인의 온라인 역량을 강화하고 소득향상을 돕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블로그 개설 및 초기 세팅 △블로그 활성화하기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마케팅 △인스타그램 스토리 △유튜브 채널 기획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 제작 실습 등 총 6회에 걸쳐 효과성 높은 실습 위주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농업인은 “농업은 판로 확대가 생명인데 직접 지은 농산물을 온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고 내년엔 더욱 높은 소득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는 올해 선정된 강소농 교육생들이 함께 참여해 고객 확대의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으며, 군은 앞으로도 농업 비즈니스 인프라 구축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농업인의 정보화 역량을 높여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지역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지역 농업인 삶의 질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나주시] 나주시, 전남낙농농협 TMR사료공장 준공 … 1일 200톤 생산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