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글로벌이슈
다싱, 혁신지구 지향하며 미래 주목
PR Newswire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6/24 [16:3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베이징 2022년 6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chinadaily.com.cn 뉴스 보도:

베이징 다싱 국제공항 경제구역의 국제 C&E 및 소비 거점 계획도

 

베이징 다싱 국제공항 경제구역의 국제 C&E 및 소비 거점 계획도

베이징 다싱 국제공항 경제구역(Beijing Daxing International Airport Economic Zone, BDIAEZ)은 향후 수십 년간 공항 중심의 도시 지역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에어로트로폴리스(Aerotropolis)'가 되겠다는 포부를 안고, 미래의 도시 탐방을 위한 혁신 대회를 시작했다.

'미래 도시' 익스플로러 글로벌 혁신대회('Future City' Explorer Global Innovation Competition)는 5월 27일부터 8월 말까지 이어진다.

대회 주최측인 BDIAEZ 행정위원회는 친환경 및 저탄소 개발, 문화적 포용성, 새로운 소비, 스마트 기술의 4가지 주제에 초점을 맞춘 이번 행사가 도시 개발을 위한 제안을 수렴하고, 정책,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에서의 혁신을 촉진하는 한편, 자원 할당과 매칭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스마트 기술 부문은 이 구역의 관리 및 서비스를 개선하고, 스마트 시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첨단 기술, 모델 및 제안을 모색한다.

이 대회는 국내외 기술 기업과 스타트업을 비롯해 젊은 학자, 학생, 연구기관의 아이디어 및 프로젝트 제안을 적극적으로 환영한다.

주최측에 따르면, 베이징 다싱 국제공항을 중심으로 베이징 다싱구에 있는 BDIAEZ는 실험대 역할을 하며, 상위 참가자를 지원함으로써 프로젝트의 산업화와 출시를 앞당길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상금 외에도, 투자자에게 추천될 수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업계 리더와 저명한 학자들의 지도를 받게 될 것이라고 주최측은 덧붙였다.

이번 대회는 BDIAEZ가 국제 C&E 및 소비 거점(International C&E and Consumption Hub) 개발을 위한 계획과 설계를 추진함에 따라, BDIAEZ가 최근에 개최한 여러 행사 중 하나다. 이 프로젝트는 컨벤션 및 전시 비즈니스를 촉진하고 소비를 자극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BDIAEZ의 핵심 면적은 약 150㎢다. 이곳은 베이징의 50㎢를 비롯해 베이징에 이웃한 허베이성의 나머지 지역으로 구성된다. 국제 C&E 및 소비 거점은 베이징 구역의 동쪽 지역에 위치할 예정이다.

행정위원회에 따르면, 국무원은 2016년에 이 경제지구를 국제교류를 위한 기능수송지역이자 국가 항공기술의 선도지역, 그리고 베이징, 톈진 및 허베이성의 공동개발을 위한 시범지역으로 개발한다는 전략적 목표를 갖고, 이 경제지구의 설립을 승인했다.

공항과 기능구역의 우대정책을 활용함으로써, BDIAEZ는 글로벌 자원이 집결되는 중심지이자, 지역경제 성장을 위한 새로운 원동력이 되고 있다.

BDIAEZ는 생명 및 보건 산업을 선두로 하며, 고급 서비스와 항공 보안을 기반으로 삼고, 차세대 정보 기술 및 첨단 장비를 예비로 하는 종합적인 산업 패턴으로 구체화됐다.

자유무역지구 혁신서비스센터, 의료기기 지능형 제조단지, 바이오의약품 인큐베이터, 국제 비즈니스 단지를 포함한 6개의 주요 산업단지가 출범했다.

BDIAEZ는 베이징에서 유일하게 베이징 첨단기술 시범지구인 Zhongguancun Science Park와 자유무역지대의 우호적인 정책을 채택하는 동시에, 서비스 부문의 개방을 위한 베이징의 전략을 따르고 있는 지역이다.

BDIAEZ 행정위원회는 현재 80개의 행정 권한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49개는 다싱구 정부에서, 31개는 시 당국으로부터 위임받았다.

이에 따라, 승인 절차가 간소화되고 서비스가 최적화되면서, 비즈니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있어 상당한 진전이 있었다.

또한, BDIAEZ는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1:1 지원을 제공하는 한편,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해 승인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행정위원회에 따르면, BDIAEZ는 올해 20건의 대형 프로젝트를 체결하고, 그중 6건은 생산에 투입할 계획이다.

BDIAEZ는 지속해서 개혁을 추진하고, 수출 지향적 산업을 육성하며, 공항의 원활한 운영 보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2035년까지 현대적이고 스마트하며 친환경적인 경제구역이 건설될 전망이다. 구역 개발 계획에 따르면, BDIAEZ는 지역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베이징 다싱 국제공항은 그 시점까지 연간 승객 처리량이 최대 1억 명에 이르는 국제 항공 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래 도시' 익스플로러 글로벌 혁신 대회는 현재 등록 접수 중이다.

등록: https://www.wenjuan.com/s/YRN32a8/

출처: chinadaily.com.cn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평택시] 평택시,‘제1회 경기 푸드 박람회’슈퍼오닝 홍보관 운영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