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라이프
음식*맛
[충주시] 충주시, 집에서 전통음식의 맥을 잇는다!
- 충주시농업기술센터, ‘전통음식 맥잇기’ 교육생 모집 -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3/16 [16:4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우리 선조들이 남겨준 전통 식문화를 잇고 우리 전통식문화의 우수함을 알리기 위한 ‘전통 맥잇기’ 교육생을 오는 27일까지모집한다.

 

전통 맥잇기는 총 6종의 전통 음료와 전통 과자를 직접 만들어보며 집에서 전통음식의 맛과향을 즐길 수 있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을 신청하면 집으로 교육용 키트가 배송돼 영상을 보며 전통 음료와 전통 과자를 만들어보는 비대면 체험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라져가는 전통 식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추진되는 이번 교육은 관심 있는 충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3월 11일부터 3월 27일까지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4월 11일부터 5월 1일까지 3주에 걸쳐 진행된다.

 

1주차에는 약과와 단호박 식혜, 2주차에는 오란다와 수정과, 3주차에는 유과와 대추생강차 실습으로구성되어 있다.

 

교육 영상은 유튜브 채널 ‘충주로운’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교육 기간동안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한 시간에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공지사항 및 전화(☏850-3283)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서울안보대화 개최…한 총리, 국제사회의 연대와 협력 중요성 강조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