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호남
[고흥군] 전통과 문화가 함께하는‘다시 반짝이는 별, 고흥’
- 고흥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본격적으로 추진 -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1/25 [17:0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0년 하반기에 공모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총사업비 200억을 확보하여 실행계획 수립 후 올해 본격적인 사업을 시행한다.

 

고흥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요 내용은 ▲장기간 방치된 노후화된 상가와 빈집 등을 매입하여 활력 거점 공간이 될 고흥커뮤니티 라운지(남계리 576번지), 고흥 사랑방(남계리 461번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창업 육성 공간이 될 수제 맥주 브루어리(남계리 605번지) ▲남녀노소 상호 교류 공간이 되는 복합커뮤니티센터(남계리 551-1번지) 총 4곳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밖에 공공디자인 특화거리 사업 및 구 군청 역사문화공원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스마트주차장, 상상 놀이터, 걷고 싶은 거리 조성, 문화광장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에 군은 ‘22년 1월 고흥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요 거점 공간이 될 건축물 4곳을 통합하여 설계 공모 공고를 착수하였으며, 이는 다양한 설계업체들 참여 확대로 고흥읍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설계안을 선정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또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도시재생 지원 센터를 중심으로 도시재생 활동가, 도시재생 대학, 상인역량강화 교육 등 주민이 주도하는 지속적인 도시재생 교육을 통하여 주민역량 강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송귀근 군수는 “성공적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역량 있는 군민들의 협조와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이라고 밝히고, 이로 인하여 쇠퇴한 고흥읍 구도심 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어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변화하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단계별 대응조직 운영”…해수부, 태풍 재난대응계획 수립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