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영남
[안동시] 문화도시 안동을 향한 시민역(力)사의 시작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1/25 [10:1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안동시 문화도시추진위원회(위원장 정숙희)와 시민공회운영위원회(위원장정주임)는 시민역(力)사문화도시 안동 조성을 위해 올해 6개 분야 15개 예비문화도시 사업을 추진한다.

 

안동시는 지난 2021년 12월 2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도시조성계획을 승인받아 예비 문화도시로 선정되었으며, 올해 사업비 12억 5천만원을 투입하여 문화도시 기반을 확립한다.

 

사업 추진 일정은 1월 시민공회를 시작으로 문화로운 모디학교 운영 및 시민학행 상호학습지원, 마을마을네트워크 사업 등 15개 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6월까지 1차 사업 추진 및 평가를 마무리한다. 7월부터는1차 사업 결과에 대한 공유 및 환류를 거친 후 하반기 사업을 추진하여 11월까지 모든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문화도시추진위원회와 시민공회운영위원회는 이미 지난 12월 16일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 및 예비문화도시 사업 추진계획에 대한 공유회를 실시하였고, 특히 시민공회 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매주 화요일 문화재단, 시 관계자 등과 예비사업에 대한 시민참여도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추진 방향 점검 회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행정에서도 도시재생, 관광거점, 상권르네상스, 미래교육 등 도시 내 주요사업과 실질적인 연계를 지원하고자 실무자 회의를 추진하는 등 행․재정적인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숙희․정주임 두 위원장은 “예비사업을 통해 시민참여 담보 가능성과 시민들이 원하고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지 다시 한 번 조성계획을 점검해 봄으로써, 문화도시 안동에 한 발 더 다가서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다양한 사업과 담론의 장으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