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국
영남
[경남도] 튀르키예 산업박람회 참가로 158만 달러 수출협약 체결 성과 거둬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6/13 [17:1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가 도내 주력 산업인 기계‧부품 분야의 유라시아 시장 개척을 위해 ‘2024 튀르키예 산업박람회(WIN EURASIA 2024)’에 참가하여 158만 달러 규모의 수출협약(MOU) 체결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경남도내 기계‧부품 분야 중소기업 6개사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튀르키예 이스탄불 엑스포 센터에서 열린 산업박람회에 참가하여, 수출상담 77건(상담액 1,082만 달러), 계약 기대 58건(345만 달러)을 달성했다.

 

특히 참가 기업 중 ㈜이플로우(대표 윤수한)는 수소 모빌리티 관련 108만 달러(한화 약 15억 원 규모), ㈜영남메탈(대표 김상열)은 파이프 커플링 구매 50만 달러(한화 약 7억 원 규모)의 수출협약을 현장에서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튀르키예 산업박람회는 올해 제30회를 맞이하는 유라시아 최대 산업 전시회로, 기계, 용접, 자동화, 물류 및 에너지 등 분야의 혁신적인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였다.

 

특히, 한국산 기계부품은 유럽, 미국, 일본산 대비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갖춰, 튀르키예를 포함한 인근 유럽, 중동, 중앙아시아 등 많은 바이어들의 관심을 받았다.

 

튀르키예는 주요 글로벌 제조업체의 유럽향 생산기지로 활용되고 있으며, 기계·부품 등 중간재 수입 의존도가 높아 도내 주력 산업인 기계·부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시장이다.

 

경남도 양상호 국제통상과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기계‧부품 분야 유라시아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발굴한 바이어와 기업 간 수출계약 체결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도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광주광역시] “비온 뒤 약수터 물 주의하세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