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이마가 환해야 복이 온다!? ... 넓고 깨끗한 이마는 좋은 관상 조건 중 하나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4/24 [10:2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마가 환해야 복이 온다!? ... 넓고 깨끗한 이마는 좋은 관상 조건 중 하나  ©



[더데일리뉴스] 사람을 만나다 보면 ‘관상이 좋다’라는 말을 하게 되는 순간이 있다. 관상은 사람의 얼굴을 보고 운명, 성격, 수명 등을 판단하는 일을 뜻하는 말로 호감도를 결정하는 기준 중 하나다.

 

시대마다 미인, 미남의 기준은 조금씩 변화하지만 관상학에서 흔히 ‘좋다’라고 말하는 내용은 비슷하다. 관상고서에 따르면 넓고 깨끗한 이마, 둥근 코 끝, 두툼하고 탄력 있는 피부, 올라간 입꼬리가 ‘좋은 관상’이다. 

 

그중에서도 얼굴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이마는 한 사람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준다. 나이가 들면 노화가 진행돼 콜라겐, 엘라스틴 섬유가 감소하고 자연스럽게 피부가 처지면서 이마 주름이 늘어나고 눈썹도 함께 처진다. 눈썹이 처지면 눈과 눈썹이 가까워지고 콧잔등과 눈가 주름까지 늘어나 인상이 무겁고 사나워지기 쉽다.

 

피부가 건조할수록 이마 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평소 피부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시켜 잔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레티놀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또한 평소 눈썹을 찌푸리거나 이마로 눈을 뜨는 습관은 이마 주름을 더욱 깊어지게 만드는 원인이기 때문에 고치는 것이 좋다.

 

피부 노화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자외선도 차단해야 한다. 외출 시 적절한 SPF 지수의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야 한다. 몸의 경우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선블록, 선스프레이 타입을 사용하면 도움이 되며 양산을 사용하는 것도 노화 진행을 늦출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생활 속 관리만으로 변화를 느끼기 어렵다면 이마리프팅을 고려할 수 있다. 이마리프팅은 헤어라인 안쪽에 작은 절개창을 만든 후 처진 이마를 박리하고 당겨주는 시술이다. 이마리프팅 소재로 활용되는 엔도타인으로 당겨진 이마를 고정하면 이마 상태와 너비에 따라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며 직접적으로 처짐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마거상술도 이마 주름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이마거상술은 머리 안쪽으로 다섯 군데를 1cm씩 절개하고 내시경과 수술 기구를 넣어서 이마와 눈썹을 분리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분리된 조직을 위로 올린 뒤 2~3군데를 고정해 이마와 눈썹을 끌어올린다. 한층 시원하고 부드러운 이미지가 될 수 있으며 이마는 물론 눈가, 콧잔등 주름까지 완화할 수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박언주 원장은 “이마는 많은 혈관과 신경이 지나가는 부위이므로 수술 시 더욱 섬세한 기술과 풍부한 임상 경험이 필요하다”라며 “전문의와 개인의 노화 정도, 피부 타입을 고려해 적정량만 끌어올려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목포시] 정부 기회발전특구 최종 선정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