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영남
[경남도] “지진 대비 도상훈련 실시로 대응 역량 강화”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3/31 [17:5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경상남도는 31일 도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대규모 지진 발생 상황을 가정한 지진 도상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도민안전본부장이 주재하고 도 실무부서, 소방본부 및 시·군과 함께 경찰청,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및 대한적십자사 등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합동훈련으로 진행하였다.

 

훈련은 3월 31일 13:30 규모 5.8, 최대진도Ⅶ 지진 발생상황을 가정하여, 지진 발생 직후 상황 접수·전파 및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에 따른 상황판단회의 개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인명피해, 건물파손, 야외대피자, 정전, 상하수도 및 도로시설물 파손에 대한 초기대응 및 대처계획을 점검하였다.

 

특히 인명피해에 따른 부상자 구조, 이재민 구호, 피해현장 복구를 위한 동원체계 등 각 기관·부서별 역할과 임무 숙지 등도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지진은 사전에 예측이 불가능한 재난으로, 평소 훈련을 통해 임무와 역할을 숙지하고 점검하여 지속적으로 대응 역량을 키우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훈련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실제 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통해 도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