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얼굴형을 결정짓는 것은 바로 ‘턱선’, ‘컨투어링 메이크업’ 화제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3/29 [10:0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얼굴형을 결정짓는 것은 바로 ‘턱선’, ‘컨투어링 메이크업’ 화제   ©



[더데일리뉴스] “턱을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최근 SNS상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뷰티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메이크업이 있다. 바로 경계가 모호했던 턱선을 만들고 얼굴 윤곽을 살려내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그것.

 

컨투어링 메이크업은 얼굴에 음영을 주어 얼굴 윤곽과 입체감을 살리는 메이크업 기법이다. 하이라이터와 피부 톤보다 밝은 파운데이션으로 이마, 콧대, 광대 등을 밝히고 어두운 셰딩용 제품으로 헤어라인, 턱선 등을 피부 톤보다 어둡게 만들어 라인을 살려낸다.

 

컨투어링 메이크업은 깎아내고 싶은 부위는 깎고 원하는 부위는 한껏 살려주어 ‘컷투어링 메이크업’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얼굴 윤곽을 입체적으로 만들어 주는 ‘컷투어링’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얼굴형을 결정짓는 턱선을 강조할 수 있는 턱선 셰딩 컨투어링이 가장 중요하다.

 

턱선 셰딩 메이크업은 먼저 짙은 색의 컨투어링 스틱으로 가리고자 하는 턱선을 따라 셰딩할 범위 전체를 발라준다. 원하는 부위까지 컨투어링 라인을 그린 후에는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스펀지로 넓고 자연스럽게 블렌딩한다.

 

다음으로 피부톤보다 살짝 어두운 셰딩 제품을 관자놀이부터 턱선까지 바르고 메이크업 퍼프로 라인이 뭉치지 않도록 블렌딩해주면 얼굴 바깥 라인에 전체적으로 음영 효과가 생기며 얼굴 라인이 한결 갸름해 보인다. 마지막으로 파우더 타입 셰딩으로 덧발라 고정력을 높이면 작고 입체적인 얼굴을 하루종일 유지할 수 있다.

 

턱선 셰딩은 앞턱이 짧아 목과 얼굴이 일자로 보이는 무턱을 가진 사람들이 즐겨하는 메이크업 기법이다. 무턱은 턱 끝이 뒤로 빠지고 목선이 늘어져 있어 이중턱처럼 보이거나 실제로 턱살이 많은 이중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때문에 얼굴과 목의 경계가 확실하게 구분되도록 음영을 주어야 얼굴이 작아 보이고 목이 훨씬 길어 보일 수 있다.

 

하지만 화장으로 턱선을 만들어내기엔 귀찮고 번거로운 메이크업 과정을 매번 겪어야 한다. 메이크업 기법이 아닌 자연스럽고 단정한 턱선으로 근본적인 개선을 원한다면 안면윤곽술 중 절골 앞턱 수술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무턱을 위한 절골 앞턱 수술은 앞턱의 길이가 짧아 뭉뚝해 보이는 얼굴 라인을 개선하여 얼굴형과 턱선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시술로, 턱의 길이와 모양을 교정해 입체적이고 이상적인 얼굴 윤곽을 만들어 준다. 짧고 안쪽으로 들어간 턱뿐만 아니라 길고 돌출된 턱, 비뚤어진 턱 등 다양한 유형에도 적용이 가능하고 효과가 큰 덕에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절골 앞턱 수술과 함께 턱 밑 지방 흡입을 병행하면 턱에서부터 목으로 이어지는 라인까지 한번에 잡아주면서 그 효과가 극대화되어 더욱 뚜렷하고 매끈한 턱선과 얼굴형으로 거듭날 수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오창현 대표원장은 “절골 앞턱 수술은 시술 시 개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효과적인 절골법을 적용해야 조화롭고 예뻐 보이는 얼굴 비율로 개선할 수 있다”라며 “뼈를 수술해야 하는 만큼 오랜 얼굴 뼈 수술에 대한 경험과 독보적인 노하우를 가지고 얼굴 각 층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의에게 면밀하고 정밀한 상담과 진단을 받아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