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 알아보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및 보장분석 확인해보기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3/22 [10:1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 알아보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및 보장분석 확인해보기  ©



[더데일리뉴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교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동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현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비교견적, 메리츠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견적 등 자동차보험에 관련된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한다. 자동차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것이지만 의무라고 하여 대강 보는 것이 아니라 어떤 주계약을 가지고 있는지 정도는 확인하고 이용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목적 없이 소유만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하고 있다. 만일 이를 어기고 무보험 상태로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라면 차량에 따라서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되어 있다.

 

자동차보험의 보장 내용들도 표준화가 되어 있다. 하지만 비용적인 부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비용적으로 합리적인 자동차보험을 찾아보기 위해서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 (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를 활용하여 자동차 보험료 견적,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비교견적.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견적.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자동차 보험료 계산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계산. 자동차보험료 인상. 자동차보험료 인하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장분석. 자동차보험료 비교사이트. 자동차 보험료 견적사이트 현대해상 자동차보험료 견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등의 확인이 권장된다.

 

하지만 운전을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동차보험을 강제로 가입하지 않아도 가지고 있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교통사고는 아주 찰나의 순간에 일어나는 것이며 작은 사고라 하더라도 큰 비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거기에 아무리 운전을 오래 하여 베테랑 운전자라고 할 수 있더라도 사고가 실제 발생하게 되면 아무런 손을 쓰지 못하고 사고에 속수무책일 수도 있다. 그러므로 이러한 교통사고의 특징을 감안해 본다면 적지 않은 비용이 나올 수 있다는 점에서 비용을 일정한 부분을 들여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경제적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주계약 같은 부분은 간단하게라도 알아두고 이용하는 것도 좋다. 자동차보험의 주계약을 살펴보면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으로 나눌 수 있다. 이러한 보장의 큰 특징은 사고가 일어나게 되면 자신이 입은 손해에 대해서 보장받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교통사고로 인하여 입힌 손해에 대해서 보장해 주는 것을 말한다. 대인배상은 다른 사람에게 인명피해를 입힌 경우에 보장을 제공하는 것이며 대물배상은 재산상의 손해를 입힌 경우에 접수를 하게 된다.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된다면 기본적으로 2차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 즉, 사고의 수습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사고가 난 이후에 다른 사람들이 추가적으로 사고를 입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그리고 안전한 곳에 차량을 이동하여 도로 밖으로 나가서 대기하면서 가입해 놓은 자동차보험사에 전화하여 긴급출동서비스 등을 요청하여 수습을 하도록 해야 한다. 그러고 나서 사고의 책임유무를 가려서 과실을 따져서 서로에게 배상을 하게 되어 있는 것이다.

 

대인배상은 대인배상 1과 대인배상 2가 있는데 의무적으로는 대인배상 1만 가입해도 된다. 그러나 대인배상 1의 경우 사망 및 휴우장해가 발생하면 한도 1억 5천만 원만 설정이 되어 있는데 교통사고처리특례법에 따라서 한도가 무한이 아니라면 경미한 사고라 하더라도 형사입건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한도를 무한으로 설정하는 대인배상 2를 추가하여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다. 하지만 대인배상 2를 추가하여 한도를 무한으로 했다고 하더라도 음주운전 같은 중대한 범죄로 인한 교통사고에는 형사입건이 될 수 있으므로 항상 준법운전을 하도록 해야 한다.

 

대물배상은 다른 사람의 재산에 손해를 입히게 되는 경우에 보장을 하는 것으로 의무적으로는 한도 2천만 원이 설정된다. 그러나 최대 10억까지 자신이 추가로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도로 위의 자동차들이 2천만 원 아래가 되는 차량은 드물기 때문에 대물배상도 3억 이상 정도로 설계해 두는 것이 기본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대물배상은 자동차사이의 사고에 대해서만 보장을 제공해 주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 특징이다. 따라서 재산상의 손해가 발생하게 된다면 보장을 제공한다. 그런 식으로 기본적인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의 내용을 확인하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온라인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삼성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인터넷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인터넷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 혹은 실시간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를통해서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비교견적사이트, 삼성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비교견적,법인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다모아.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추천. 현대해상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 d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흥국화재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캐롯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내 자동차보험 조회. 내 차보험 조회 등을 해보는 것이 권장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