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치매보험 간병보험 비교사이트 활용해서 보장내용 및 가입조건 알아보고 추천상품 확인해보는 팁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3/17 [10: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치매보험 간병보험 비교사이트 활용해서 보장내용 및 가입조건 알아보고 추천상품 확인해보는 팁  ©



[더데일리뉴스] 직장인 A 씨는 가족과 식사를 하며 우연히 틀어 놓은 티브이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보고 잔상이 강렬하게 남았다. 해당 다큐멘터리는 치매 환자가 어떤 일상을 겪게 되는가에 관련해 가족들이 어떤 상황에 처했는가에 대해 담담히 풀어내고 있는 내용을 가지고 있었다. 평범하게 살고 있던 한 가족이 치매가 발병했고 치매로 인하여 어떻게 힘겨운 삶을 계속하고 있는가에 대해 풀어내는 이야기였다. A 씨는 치매라는 질병이 남의 일만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가족 중에서 그러한 질병이  생기게 되면 어떻게 할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치매가 발병하게 되면 상당한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치매를 대비하기 위해 치매간병보험을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다. 치매간병보험을 선택할 경우 치매보험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를 활용해 간병보험 가입나이, 간병보험 가입조건, 간병보험 비용, 간병보험 추천, 간병보험 필요성, 간병보험료 비교, 실버보험 추천상품, 실버보험이란, 치매보험 가입연령, 치매보험 가입조건, 치매보험 보장내용, 치매보험 보험료, 우체국 간병보험 요양보험, 치매보험 가격비교, 농협 치매보험, 라이나생명 치매보험, 치매보험 가격, 라이나 치매보험 치매보험료 등을 알아보는 것이 권장된다.

 

치매는 인지, 기억, 행동장애가 발생하는 뇌질환 중의 하나로 여겨진다. 치매라고 하여 단 하나의 증상만 있는 것이 아니다. 기억을 서서히 잃게 되는 알츠하이머나 근육이 제대로 움직이지 않는 증상을 보이는 파킨슨병도 치매의 종류이다. 또한 기억을 잃어가는 방식도 여러 가지로 보이는데 갑작스럽게 기억을 상실하는 혈관성 치매나, 점차적으로 서서히 기억을 잃어 가는 알츠하이머성 치매 등 여러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치매가 발병할 시 문제가 되는 부분은 혼자 생활하는 것이 불가능해질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주변 도움을 필요로 하게 된다. 이때 대개는 가족들이 처음에는 이를  돌아가면서 돌볼 수도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피로 및 비용이 누적이 되면 더 이상  견디지 못할 수도 있다. 따라서 가족이 아니라 전문 간병인을 고용하여 치매 환자를  돌보게 할 수 있다. 그렇게 전문간병인을 고용하거나 요양원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에 기본적으로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해당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치매간병보험을 이용하는 것을 생각할 수 있는 것이다.

 

치매는 통계적으로도 그렇고 이미지도 그렇고 연령이 높은 사람들에게 생기는 질병이라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실제로 살펴보면 연령이 낮은 치매환자도 발생하고 있다. 그러므로 타인의 일이라고 생각할 것이 아닌 사전 대비를 해 놓을 이유가 충분하다. 젊은 치매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 생각해서 누구나 치매를 피해 갈 수 있다고만 생각하는 것은 곤란하다는 점이다.

 

앞서 언급했지만 치매간병보험 선택할 시 치매라 하더라도 어떤 치매 유형에 대해 보장해 주는가에 대해 살펴보고 이용하도록 해야 한다. 즉, 치매종류와 보장 범위를 비롯해 그에 따른 보장 액수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최종적으로 달에 납입해야 하는 보험료까지 살펴야 하는 것이다. 외에도 치매간병보험을 이용하는 도중 유의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치매라는 질병의 특성상 치매간병보험에 가입했다는 자체를 잊어버릴 수 있다. 이를 대비하여 사전에 대리청구인을 지정하게 하는 대리청구인 지정 제도를 이용해야만 한다.

 

대리청구인 지정 제도라고 대리인으로 모든 사람을 지정하지 못한다. 3촌 이내의 인척에 대해서만 지정이 가능하다. 유사한 제도로 사전 보험금을 수령하는 계좌를 입력해 놓는 계좌 등록 제도도 이용하고 있다. 치매 발병 시 다른 계좌가 아니라 사전에 등록된 계좌로 보험금 지급을 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또한 치매정도에 따라 보장 액수가 정해진다. 이를 위해 임상치매평가(cdr척도) 점수에 대해 간단히 알아두는 것이 좋다. 치매정도에 따라서 점수를 나눠서 치매의 정도에 대해서 판정하는 것으로 점수가 높아지면 심각한 치매로 판단하며 지급하게 되는 보장도 달라지게 된다.

 

이와 함께 치매간병보험이라고 반드시 간병, 치매에 한정해 보장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혹시라도 별도 특약들을 추가하게 되면 기타 질병들에 대한 보장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따라서 간병보험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로 치매보험 순위, 치매보험 추천, 치매보험 필요성, 간병인 보험 추천, 간병비 보험 추천, 치매 간병보험, 메리츠 간병인 보험, 치매보험 상품, 간병보험 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 간병인 보험료, 간병인 지원 보험 등을 보는 것이 권장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경기도] 광역지자체 최초 ‘ESG 정책위원회’ 열고 ESG 확산 노력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