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아파트담보대출한도 직장인,개인사업자 LTV 한도 DSR 적용 심사기준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2/01 [10:2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아파트담보대출한도 직장인,개인사업자 LTV 한도 DSR 적용 심사기준  ©



[더데일리뉴스] 각종 부동산규제가 해제 되면서 시중은행 주택담보 LTV비율은 높아졌지만, 총부채상환비율 DSR규제는 그대로 적용이 된다.  기존 담보대출 이용중인 경우 추가적으로 LTV한도가 남아 있어도 소득증빙 관련 DSR비율이 충족이 되어야 추가적인 한도를 이용 할 수 있다.

 

특히, 신용대출관련 부채가 많은 경우 DSR비율 부족으로 인해 추가적인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어려운 경우가 늘고 있다. 기존 심사기준인 신용점수, 소득증빙관련 DSR 기준은 시중은행에서 기존 부동산 규제 기준으로 심사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비교적 금리가 낮은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생활안정자금 한도 금액이 연간 2억원 규제가 풀리면서 추가적인 한도 문의도 증가하고 있지만, 각종 신용대출이 많은 경우 낮아진 신용점수로 인해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생활안정자금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소득증빙관련 DSR규제도 적용되면서 소득이 적은 서민들이 시중은행에서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개인사업자의 사업자금대출 역시 부동산 경기가 하락하면서 LTV한도가 줄어들고 심사기준이 강화 되어 실질적으로 금융권 이용은 어려운게 현실이다.

 

최근 내수경제 침체로 인해 사업자들의 긴급한 사업자금이나 운영자금을 융통하기 위한 주택담보추가대출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다중채무자 또는 저신용자의 경우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심사기준을 충족하지 못하여 거절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복잡하고 강화된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규정 때문에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려는 수요자들이 시중은행이 아닌 2금융권,3금융권,p2p대출등 다양한 금융권의 주택담보추가대출한도 상품을 이용하려는 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부동산경기 침체로 인해 각금융사 마다 주택담보대출 LTV 한도 비율을 조정하고 있다.  특히 , 추가담보대출을 이용 할수 있는 후순위담보대출의 경우 직장인, 사업자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이용 할수 있는 LTV한도 비율이 차이가 난다. 개인사업자의 사업자금 용도의 경우 좀더 높은 LTV추가 한도를 이용 할수 있다.

 

하지만, 주택 또는 아파트후순위추가담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후순위상품의 심사기준 정보도 중요하다. 각금융사마다 대출심사규정과 대출한도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심사규정을 잘 확인해야 하며,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금리 부분도 고려해야 한다.

 

 한편, 주택 아파트 후순위추가대출 한도 금리비교 전문 위드비즈론은 저신용자, 소득증빙부족 ,개인사업자 추가대출 한도등 시중은행 이용 거절된 직장인, 개인사업자들이 이용 할수 있는 후순위한도 관련 주택담보대출한도, 금리, 심사조건등 다양한 정보와 무료상담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한 간편상담 신청을 통해 전문가와 1:1 맞춤 무료상담이 가능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