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가슴성형' 중요 체크포인트는 ... 세심한 상담 및 케어해주는 의료진 선택이 필수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1/16 [10: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가슴성형' 중요 체크포인트는 ... 세심한 상담 및 케어해주는 의료진 선택이 필수  ©



[더데일리뉴스]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겨울철, 이 시기를 노려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가슴성형은 겨울철에 수요가 가장 많은 수술 중 하나다. 겨울은 땀과 분비물이 많이 발생하는 여름에 비해 감염과 염증 등의 부작용의 위험성이 낮아 수술 후 상처나 흉터 관리도 수월하다. 또한 니트나 롱패딩 등 두꺼운 옷 덕분에 붕대를 감거나 보정 속옷을 입어도 수술한 티가 크게 나지 않으며 겨울방학과 설연휴 등을 활용하기에 좋은 시즌이라 충분한 회복 기간을 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지금 이 시기, 가슴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 전문가들에 따르면 안전하고도 만족스러운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술 전 세심한 상담과 수술 후 완벽한 케어를 도와줄 수 있는 검증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수술 전 의료진은 정밀 진단을 통해 환자 개개인의 가슴 사이즈와 모양을 비롯해 환자의 상태와 활동성, 체형과 골반 크기 등을 점검하고 다양한 보형물의 정보를 공유, 수술방법에 따른 장단점을 설명해야 한다. 환자 또한 의료진의 설명을 제대로 이해하고 능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가슴보형물의 경우 인체에 무해한 안전성은 물론 볼륨감과 촉감에 대한 개인의 선호도와 취향 등을 고려해 환자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보형물을 실제로 만졌을 때의 촉감과 몸 안에 들어가 피부와 유선조직, 지방조직, 근육 등에 덮였을 때의 촉감에는 차이가 있으며, 환자의 체형과 피부 조직 등 개인차에 의해 달라지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닌 다양한 보형물에 대한 경험이 풍부해 개개인의 상태에 맞는 보형물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전문의와 상의하여 판단하는 것이 현명하다. 

 

뿐만 아니라 안전한 가슴 성형을 위해 유방외과 전문의와 협진하고 있는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안전 장비와 시스템을 제대로 구비하고 있는지 등의 확인도 필요하다. 수술 전 전문 장비를 통해 유방 검진을 정밀히 진행하고 이에 따라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진료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찾아야 한다.

 

더불어 가슴성형 후 회복 기간과 흉터 우려를 낮추고 환자의 체형이 균형을 잡고 만족감을 얻을 수 있도록 집도의의 전문성과 경험, 감각, 기술력을 따져야 한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가슴성형은 다른 수술보다 큰 보형물이 들어가는 수술인 만큼 신중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환자와의 충분한 소통과 상담이 중요하다”라며 “최근에는 보다 섬세하고 디테일한 가슴성형을 원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는 추세로 1:1 전담 프라이빗 가슴성형 집도 및 여성 전문의와의 상담 요청 등도 늘고 있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