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축제현장
[임실군] 계묘년 새해 옥정호 국사봉 해맞이 축제 개최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1/02 [15:4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임실군이 운암면 국사봉 일원에서 2023 계묘년 운암 국사봉 해맞이 축제를코로나 이후 3년 만에 개최했다.

 

국사봉은 해발 475m의 높지 않은 산이지만 주변에 높은 산이 없어 산을 오르다 보면 하늘과 가까운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옥정호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전라북도 최고의 일출 명소로 손꼽힌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국사봉 해맞이 축제에는 1천여 명의 관광객이 찾아와 풍물, 통기타공연, 불꽃놀이, 기원제, 새해 소원 빌기, 떡국 나누기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운암면 지역발전협의회(회장 김경운)는 인파 운집, 주차 및 교통 안전대책 등 행사장 안전관리계획을 자체적으로 수립하는 등 사고대비를 통해 안전하게 행사를 마무리했다.

 

운암면은 해맞이 축제를 찾는 사람들이 운암면 쌍암리 운암초 옆 임시주차장에 차량을 주차시키고, 셔틀버스를 타도록 하여 행사장 주변 주차를 되도록 지양하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 찾아오는 많은관광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했다.

 

심 민 군수는“국사봉에서 바라보는 장렬한 새해 태양과 붕어섬의 풍경, 옥정호의 물안개와 조화하는 신비한 장관을 수많은 관광객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했다”며“국사봉에서 새해 소망을 빌고 모두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